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치과 여의사 에이즈 양성반응 충격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쿠키 지구촌=호주 2006-08-25] 호주 퀸슬랜드 북부의 한 병원 치과에 근무하던 한 여의사가 에이즈 바이러스(HIV) 양성반응을 나타냄에 따라 이 의사에게 치료를 받았던 최대 500명의 환자들에게 에이즈 검사를 받게 하는 등 보건 당국이 대책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퀸슬랜드주 보건부 수석의료관인 지넷 영 박사는 23일 브리스번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제의 치과의사가 보웬 앤 콜린스빌 병원에 근무하고 있었으며 에이즈 검사 결과 양성반응이 나온 후 22일 근무를 중단했다고 밝혔다.

영 박사는 이 치과의사가 작년말부터 이 병원에 근무하면서 350명 내지 500명의 환자를 치료했으며 보건부 위탁업무의 일환으로 현지 학교들을 방문해 왔다고 전했다.

영 박사는 그러나 환자가 치과의사로부터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은 "극히 낮다"면서 미국에 그런 감염사례가 있긴 하지만 호주에서는 그런 일이 결코 없었다고 밝혔다.

영 박사는 이 치과의사가 고무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위생장비를 사용하는 등 표준 치료수칙을 준수했다고 강조했다.

보건부는 작년 12월15일 이후 이 치과의사에게서 치료를 받은 환자들에게 병원으로 가서 혈액검사를 받으라고 권고하는 한편 이를 위해 해당 환자들을 일일이 접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건부는 관련 환자들을 돕기 위한 24시간 안내전화(1800 427 799)를 설치하고 에이즈 바이러스 관련 정보를 수록한 웹사이트(www.health.qld.gov.au)를 소개하기도 했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