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중국 최초의 에이즈 백신 개발 가능성 유망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서울=메디컬투데이/뉴시스 2006-08-21】

중국내 최초 AIDS백신에 대한 예비 테스트에서 에이즈 백신이 에이즈 감염으로 부터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할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중국 SFDA(China's State Food and Drug Administration)가 21일 발표했다.


18-50세 사이의 건강한 남녀 4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에서 모두 백신에 대한 심각한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았다.


연구 참여자들은 HIV-1의 DNA 분절을 투여 받았다.


연구팀은 백신 접종 2주후 백신이 면역시스템을 자극 참여자중 일부에게 HIV-1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생겼다고 말했다.


연구팀의 리더인 Kong Wei 박사는 참여자들의 몇명에게서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이 생겼으며 투여한 백신의 농도가 높을수록 면역반응은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참여자들은 여덟 그룹으로 나뉘어져 임상 시험 기간인 180일 동안 T5-10번 정도 샘플 검사를 했다.


Kong Wei 박사는 비록 초기 결과는 유망한 결과를 보였지만 백신이 성공할지를 판단하기에는 아직 너무 이르다고 말하며 고 위험군 800명을 대상으로 한 더욱 큰 규모의 임상실험을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에는 65만명의 사람이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고 그들 중 7만5000명이 에이즈 환자인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