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빌 게이츠 - 에이즈 예방약 개발 시급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뉴시스 2006-08-14

에이즈(AIDS, 후천성면역결핍증) 퇴치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빌 게이츠 부부가 에이즈 바이러스(HIV) 예방약 연구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이들은 특히 예방약 개발이 "앞으로 (에이즈 해결의) 획기적인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게이츠 부부는 13일(현지시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막된 16차 국제 에이즈 회의에 참석, 기념식 연설에서 에이즈 퇴치를 위한 백신 연구가 현재 게이츠 재단의 최우선 과제라고 주장했다. 부부는 또 이를 위해 자금 지원을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이츠 부부는 "에이즈 퇴치를 위해 HIV 감염을 차단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제인 '미생물살균제' 등의 예방약 개발이 최우선 과제"라며 "우리는 에이즈를 퇴치하는데 획기적인 돌파구가 될 에이즈 예방약 개발을 앞당기기 위해 모두가 힘을 합칠 수 있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16회 국제 에이즈회의에는 전세계 132개국에서 온 과학자, 시민운동가, 정치인, 유명인사 등 2만4000여 명이 참석했다.


게이츠 재단은 1995년 이후 에이즈 퇴치 프로그램을 위해 19억달러(약 1조8333억원)를 지원했으며 지난주 에이즈 퇴치 운동 관련 글로벌 펀드에 5억달러(약 4824억원)를 기증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게이츠 부부가 말한 미생물살균제는 에이즈 감염과 이로 인한 질병을 막기 위한 겔 또는 크림 형태의 여성용 제재를 말한다. 이 제재는 이미 일부 관련 연구를 통해 효과가 입증됐다.


게이츠 부부는 또 성 의식이 부족한 후진국에서 수많은 여성들이 에이즈에 감염되는 '치명적인 오명'을 해결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우리는 여성들이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5여년 전 첫 감염 사례가 보고된 이래 전세계적으로 2500만명이 에이즈로 사망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