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아내에게 에이즈 감염시키려 한 남편 징역10년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연합뉴스 [속보, 세계]  2006.08.05

에이즈에 감염된 사실을 알고서도 콘돔을 착용하지 않은 채 아내와 강제로 관계를 맺어온 캄보디아의 한 남편이 10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4일 캄보디아 일간지 라스메이 캄푸체아에 따르면 프놈펜시 지방법원은 고의로 에이즈를 타인에게 감염시키려 한 혐의로 에이즈 감염자인 메아스 미(40) 씨에게 10년형을 선고했다.

응엣 사랏 검사는 "그는 에이즈에 감염된 사실을 안 이후에도 콘돔 없이 아내와 성관계를 맺으려 해왔으며, 감염이 두려워 동침을 피하는 아내를 구타해 강제로 성폭행을 해왔다"고 말했다.

사랏 검사는 "그는 때때로 아내에게 '함께 죽고싶다'는 말도 해왔다"면서 참다 못한 부인이 지난 1월 경찰에 폭행 사실을 고발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03년 제정된 캄보디아의 에이즈법은 다른 사람에게 에이즈를 고의로 감염시키려 했을 경우 10년에서 15년까지의 징역형을 내릴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메아스 미 씨는 이 법에 따라 처벌받은 첫 사례다.

유엔과 캄보디아 정부 집계에 따르면 캄보디아는 아시아에서 에이즈 발병률이 가장 높은 나라 중의 하나로 전체 인구의 1.9%에 해당하는 12만3천명이 에이즈 바이러스 양성 반응자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