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피 한방울로 에이즈 조기진단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디지털타임스 2006-07-27

국내 벤처기업 획기적 모니터링 장비 개발

현대판 흑사병으로 불리는 에이즈를 피 한 방울로 진단할 수 있는 획기적인 모니터링 장비가 국내 한 벤처기업에 의해 처음으로 개발됐다.

나노바이오 융합기술 전문기업 디지탈바이오테크놀러지(대표 장준근, 이하 DBT)는 에이즈 치료를 위한 필수 진단기기인 에이즈 환자 모니터링 장비(제품명 CD4 Counter, 사진) 개발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DBT가 개발한 `CD4 Counter'는 사람의 혈액 속에 있는 백혈구 중 에이즈 감염시 현저하게 줄어드는 T 헬퍼 셀로 불리는 백혈구 중 림프구의 한 종류인 CD4 임파구 수치를 정확히 측정하는 기기다. 기존 제품대비 CD4계수와 관련해 빠르고 정확한 측정걋核탭?가격대갱玲育?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까지 시장에 출시된 에이즈 모니터링 제품의 경우 장비 대당 가격이 6만 5000달러 이상이며 1회 검사비용만 40달러가 넘고 있어 건강보험료 재정과 환자에게 큰 부담인 상황이다.

CD4 Counter는 기존 경쟁사 제품의 3분의 1 가격에 해당되는 대당 2만 달러에 1회 검사비용은 10분의 1 가격인 4달러로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장비보다 동등한 결과와 신뢰도를 얻음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수요가 예상된다

또 이미 자사의 원천 특허로 확보하고 있는 나노기반 랩온어칩(Lab on a Chip) 융합기술 및 Bio 멤스 기술 기반 플라스틱 마이크로칩 기술에 광학기술까지 접목시켜 경쟁사 대비 탁월한 성능을 갖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에이즈 치료과정에서 필수적인 CD4 계수 단계에서 기존제품의 개수 측정의 오류를 막았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CD4 Counter는 내년 3월 출시되며, 세계보건기구(WHO)의 후진국 지원사업형태로 해외시장에 대한 판로개척을 서두를 예정이다.

DBT 박진형 이사는 "2008년 전세계 에이즈 검사장비로 사용되는 세포 측정 시장이 13억 달러로 추정되는 거대 시장이니 만큼, 시장 선 진입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