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에이즈 간접체험 행사 열려  

건강이 최고! 눌러 주세요!에이즈 초기증상!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연합뉴스TV   2007-06-01 18:49:26]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로모이야 꼭 에이즈를 이겨내렴"

1일 '제3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가 열린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벤션 홀에서 국내 첫 에이즈(AIDS) 간접 체험행사가 열렸다.

체험장을 찾은 학생들은 미로처럼 설치된 30여평 규모의 텐트 내부를 돌아다니며 아프리카 말라위에 사는 HIV양성보균자 로모이(13)의 일상과 죽음을 간접 체험했다.

참가 학생들은 MP3를 통해 들려오는 말에 따라 텐트 안에 재현된 로모이의 집을 방문해 에이즈로 숨진 로모이 아버지의 죽음을 애도하고 구술꿰기로 생계를 이어가는 로모이의 생활을 경험했다.

또 에이즈 클리닉에서는 어린 시절 로모이가 경험했던 HIV양성판정 과정을 따라하며 실제 관 속에도 들어가 텐트 천장에 설치된 거울을 보며 죽음의 공포에 사로잡힌 로모이의 절망을 느껴보기도 했다.

체험에 이어 학생들은 로모이처럼 HIV양성보균자지만 에이즈환자 인권보호활동을 펴고 있는 인권운동가 올리파 씨의 영상을 지켜보며 작은 쪽지에 로모이에게 전할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체험장 벽면을 장식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로모이의 고통받는 현실이 암담했다"며 아픈 마음을 전했으며 다른 학생은 "로모이야 넌 할 수 있어. 좌절하지 말고 힘내자"라는 메시지를 쪽지에 남겼다.

행사를 주최한 월드비전 측은 "에이즈에 대한 편견과 낙인이 에이즈 환자들에게 외로운 전쟁을 하도록 만들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체험행사를 통해 에이즈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Index.......성병예방....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인관관계......건강관리....에이즈 동영상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