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에이즈예방, 어떻게 가능한가”  

건강이 최고! 눌러 주세요!에이즈 초기증상!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뉴시스   2007-06-01]


【서울=메디컬투데이/뉴시스】

현애자 의원(민주노동당)은 오는 4일 오후 3시부터 국회의원회관 간담회실에서 현애자의원실 주최로 ‘모두를 위한 에이즈예방, 어떻게 가능한가’라는 제목으로 쟁점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 보건복지부 질병관리팀 정은경 팀장과 HIV/AIDS감염인인권증진을위한에이즈예방법대응공동행동법률대응팀 변진옥간사는 상정되어있는 각각의 후천성면역결핍증예방법에 대해 발제를 맡게된다.

특히 강제검사 금지와 서면동의 ▲익명검사 및 익명보고 ▲사례조사와 역학조사 ▲외국인 감염자에 대한 강제퇴거 등 금지 ▲고용상의 차별금지와 보호 ▲전파매개행위금지 조항의 존속 대 삭제 등 6가지 핵심쟁점을 구체화해 에이즈예방을 위해 반드시 검토되어야 할 부분을 짚어가게 될 것이다.

토론자로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연구팀 정영선팀장, 질병관리본부 에이즈·결핵관리팀 김점자팀장,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감염내과 엄중식교수, 한국 HIV/AIDS감염인연대 KANOS 강석주 사무국장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현애자 의원은 “상정이 되어있는 두 법안(후천성면역결핍증예방법일부개정법률안_정부안, 후천성면역결핍증예방법전부개정법률안_현애자의원대표발의법안)은 에이즈예방의 해법을 담는 특별법인 만큼 국회 내에서 뿐 아니라 사회적으로 여론화시키는 것 역시 에이즈예방을 위해 필요한 일인 만큼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진정한 에이즈예방을 위한 합리적이고 올바른 해법이 모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Index.......성병예방....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인관관계......건강관리....에이즈 동영상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