印북부 일부, 임산부 100명 중 1명 에이즈 감염  

건강이 최고! 눌러 주세요!에이즈 초기증상!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아시아경제   2007-05-31 16:43:26]


인도내 많은 임산부들이 에이즈로 고통받고 있다.
 
특히 인도 북부 지역 임산부들 사이에서 에이즈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BBC 인터넷 판은 30일(현지시간) 인도 국가에이즈통제기구(NACO) 관계자의 말을 인용, 이렇게 밝히고 에이즈 방지를 위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보도했다.
 
수자타 라오 NACO 총재는 "최근 전국적으로 실시한 에이즈 감염 실태 조사 결과 우타르 프라데시주의 아타와, 반다, 랄릿푸르 등 지구에서는 임산부의 1% 이상이 에이즈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 이들 지역의 에이즈 감염을 막기 위해 긴급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비하르주의 라키세라이, 사하르사 등에서도 많은 임산부 감염자가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우타르 프라데시와 비하르주는 현재 거주 인구가 2억8천명에 달하는 인구 밀집 지역이지만, 문맹률이 높고 의료 시설이 부족하기로 유명한 대표적인 낙후 지역으로 이들 주 정부는 에이즈 감염실태에 대한 인식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오 총재는 "이들 지역의 의료 시설이 부족하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라며 "에이즈 환자들에게 돌아오는 사회적인 오명 때문에 보고되지 않은 감염 사례도 많다"고 덧붙였다.



Index.......성병예방....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인관관계......건강관리....에이즈 동영상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