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공익 캠페인 적극 전개

건강이 최고! 눌러 주세요!에이즈 초기증상!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2007-05-15 16:24  

【서울=뉴시스】


온라인 쇼핑몰들이 한국에이즈 퇴치연맹, 위민넷, YWCA 등과 같은 공익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공익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디앤샵은 성년의 날을 맞이해 한국에이즈 퇴치연맹과 함께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건강한 성의식을 일깨우는 '이제는 어른이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디앤샵은 건강한 성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성년의 날' 탭이 있는 상품을 구매하면 원하는 고객에 한해 성인 인증 후 콘돔을 제공한다.


롯데닷컴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공식 후원하며, 매월 전 직원이 일정 금액을 모아 기부금을 전달하고, 쇼핑몰 사이트에서 '소아암 어린이 돕기'를 위한 '희망클릭'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렇게 지난 한해 동안 모은 기부금은 3300여만원선.


이와 함께 롯데닷컴은 매년 연말에 사내 도서바자회, 나눔 바자회 등의 행사를 갖고, 수익금을 백혈병 어린이 재단에 기부하며, 백혈병으로 고생하는 어린이를 위한 문화행사나 나들이 지원 프로그램 등에도 동참하고 있다.


신세계몰은 공익포털 위민넷과 '행복한 가족만들기'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여성을 위한 포털 위민넷의 서비스를 이용한 신세계몰 고객 2000명에게 가정과 직장 등에서 생긴 고충을 전문 상담가와 1대1로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상담 서비스와 재테크, 자기경영, 토익, 취업 등과 관련된 온라인학습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파크도서는 '책'을 매개로 한 캠페인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책은 사랑입니다' 라는 캠페인을 통해 25개 출판사와 함께 책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 부평구의 신나는 어린이도서관에 지원했으며, 바닥공사와 가구 구입, 간판 제작 등 도서관 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작업을 마치고 이달 중 개관을 앞두고 있다.


또한 윤도현 시인의 '연어' 100쇄 발간을 맞아 문학동네와 함께 오는 25일 연어콘서트를 개최하며, '연어' 를 포함해 동시 출간될 어린이 '연어' 와 만화 '연어' 총 3종에 대해 3개월간 판매금액의 10%를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하기로 결정. 콘서트 당일 기부 문서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YWCA와 함께 '우리는 하나' 캠페인을 펼치고, '국제결혼 이주여성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우리는 하나' 캠페인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결혼이민자 여성의 한국 사회 및 가족 적응을 돕기 위한 한글교실과 컴퓨터 교실을 비롯해 한국음식 교육 및 요리경연대회, 보육도우미 파견, 서울 나들이 등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아울러 향후 결혼 이민자 여성들에게 고국 방문 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여성-가족-아시아 공동체 형성으로 본 캠페인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디앤샵 정용태 마케팅부사장은 “온라인쇼핑몰들이 사회환원활동의 일환으로 기부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돕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에서 공익단체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해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ndex.......성병예방....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인관관계......건강관리....에이즈 동영상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