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조5천억달러! 그들이 모이면 지구촌 빈곤종식 가능하다

건강이 최고! 눌러 주세요!에이즈 초기증상!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한국경제 세계 | 2007.05.11


존 록펠로나 빌 게이츠 부부, 워런 버핏처럼 전 세계의 억만장자들이 벌어논 재산을 자선사업에 사용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두말할것 없이 세계의 빈곤과 각종 질병퇴치에 큰 성과를 거둬 평화로운 지구촌 건설을 앞당기게 될 것이라는 희망을 준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시사주간지 타임은 10일(현지시간) 내놓은 최신호에서 이같은 가설로 세계인들의 고민거리를 최단시간내에 해결할수 있으리라는 메시지를 던져주었다. 그냥 웃고 넘길만큼  막연한 얘기거리인 것만은 아니다.

타임은 지난1913년 1억달러의 기금을 출연해 자선재단을 만든 록펠로를 통해 재산의 사회환원이 단순한 자선사업이상의 성과를 이뤄냈음을 예로 들었다.

우선 억만장자의 재산규모를 보면 정말 대단하다. 경제잡지 포브스가 집계한 전 세계 억만장자는 대략 950명, 이들의 추정재산은 모두 3조5천억달러에 달한다.



억만장자들이 록펠로나 게이츠 부부처럼 이 재산 모두를 희사해 '억만장자 자선재단'을 설립한다면 실로 많은 일을 할 수 있음은 명확한 일.

통상적 재단운영 기준을 적용하면 억만장자 자선재단은 매년 전체 기금의 5%인 1천750억달러를 각종 사업에 사용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타임은 이 정도의 자금이면 전 세계 빈국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기본적인 보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와 결핵, 말라리아의 창궐을 막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아프리카의 녹색혁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고 디지털 양극화를 해소하며 10억명에 이르는 사람들에게 안전한 식수를 공급할 수도 있다.

한마디로 억만장자 자선재단이 설립될 수만 있다면 지구상에서 극심한 빈곤 자체를 종식시킬 수 있는 충분한 자금이 마련되는 것으로 이 정도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면한 먹고 사는 문제를 초월한 사람들에게도 나쁜 일이 아닐 것이라고 타임은 덧붙였다.

[ 한경닷컴 뉴스팀 ]



Index.......성병예방....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인관관계......건강관리....에이즈 동영상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