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 매일 섭취 에이즈 치료

건강이 최고! 눌러 주세요!에이즈 초기증상!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2007-05-06

메디컬투데이/뉴시스


매일 셀레늄(Selenium)을 먹는 것이 환자의 혈액내 에이즈 바이러스가 축척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마이애미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 9개월간 매일 셀레늄을 복용했던 환자에서 에이즈 바이러스가 감소했다.


과거 연구에서 셀레늄 결핍이 에이즈 감염환자에서 보고 되어 온 바 있고 또한 셀레늄이 면역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최근 에이즈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의 진보는 에이즈 환자의 기대 수명을 더욱 길게 연장시켜왔다. 그럼에도 처방된 치료를 엄격히 따라야 에이즈 바이러스 숫자를 줄일 수 있어 이에 따른 부작용 위험도 컸다.


이 같은 이유로 과학자들은 에이즈바이러스를 통제할 새로운 대안적 치료를 찾고 있었다.


연구팀은 9개월에 걸쳐 91명의 에이즈 환자에게 매일 고농도 셀레늄 200mg을 함유한 알약을 투여하고 다른 83명에게는 위약을 투여했다.


연구 초기에는 두 그룹의 셀레늄 농도는 유사했으나 9개월 후에는 셀레늄이 든 약을 복용한 그룹의 셀레늄 농도가 훨씬 높았다.


또 혈액내 셀레늄 농도가 더욱 높은 사람들이 에이즈 바이러스 수는 적고 감염에 저항하는 주요한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인 CD4 세포의 수는 더욱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셀레늄이 에이즈 바이러스를 줄이는 정확한 기전은 알 수 없으나 셀레늄의 항산화성질이 에이즈 환자의 체내에서 고농도로 생산되는 산소에 의한 면역세포의 손상을 회복시키는 것이 이 같은 효과를 내는 것으로 추정했다.


미 내과학회지(Archives of Internal Medicine)에 발표된 이번 연구에서 연구팀은 셀레늄 보충이 과거 병합 치료요법과 병행 사용하면 유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Index.......성병예방....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인관관계......건강관리....에이즈 동영상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