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술로 암·에이즈 고친다?

건강이 최고! 눌러 주세요!에이즈 초기증상!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2007-04-07

서울=뉴시스】


최근 인도에서는 미스 월드 출신 유명 여배우 아시와리아 라이(33)의 결혼 사건이 큰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약혼자를 따로 두고 바나나 나무와 결혼했기 때문이다.


인도영화산업을 대표하는 발리우드의 스타 아비셰크 바츠찬과 결혼을 약속한 아시와리아가 왜 돌연 나무와 결혼한 것일까? 아비셰크는 발리우드의 살아있는 전설 아미타브 바츠찬을 아버지로 둔 유망주. 부친인 아미타브는 인도영화에서 힌두신 역할을 도맡아 해온 영화계 거목이며 그 인기로 80년대 정계에 입문해 의원직을 역임하기도 했다.


'세기의 결혼'을 앞두고 있던 아시와리아가 황당한 결혼을 한 이유는 모두 점술가의 조언 때문이다. 아시와리아가 이른바 팔자가 드센 사람을 뜻하는 '망글릭'(Manglik)에 속해 있어 액운을 쫓기 위해 나무와 첫 결혼을 하는 의식을 치러야 실제로 결혼했을 때 화가 없다는 것이다.


인도인은 출생 시각 화성의 위치에 따라 사주 자리를 정하는데, 망글릭 자리에 속한 사람은 그들끼리 결혼을 해야 문제가 없으며 다른 사주를 가진 사람이 망글릭 자리 사람과 결혼하면 몸이 아프거나 요절할 확률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점술가는 아시와리아가 바나나 나무와 결혼을 해 모든 화를 나무가 받도록 함으로써 실제 결혼 상대인 아비셰크에게 아무런 해악이 돌아가지 않도록 막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점성학에 반대하는 일부 인도인들은 아비셰크가 이런 황당한 사주풀이를 근거로 약혼자인 아시와리아에게 나무와 결혼의식을 치르도록 한 것은 정말 굴욕적인 처사라고 비난하고 있다.


아시와리아 사건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인도인들은 취직·이직이나 투자, 사업가가 강성노조에 대응할 방안을 고민할 때 뿐 아니라 언제 차를 사고 언제 임신을 하며 언제 짝사랑 상대에게 구애를 해야 할 것인가에 이르기까지 시시콜콜한 모든 일상사를 결정하기 위해 점을 본다.


인도 방송 및 신문의 점술 전문 채널과 지면도 아주 정교하게 발달돼 있다. 신문의 별점 지면은 언제 배수공을 불러야 하며 언제 배가 아플 것인지 등까지 아주 구체적이고 세세하게 조언해준다. 인도 콜카타 지역에는 24시간 점술 전문 채널만 7~8개에 이른다.


점을 보지 않으면 거의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지경에 이르자 이제는 자성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콜카타에 본회를 두고 있는 과학합리주의자협회는 점쟁이들이 점술 전문 채널에 경쟁적으로 올리는 허위 광고를 엄격히 단속할 것을 정부에 촉구하고 있다.


협회의 프라비르 고쉬 회장은 "점성술사라는 사람들이 암이나 에이즈를 고친다는 식의 허위 광고를 내고 있다"며 "일반인의 삶에 악영향을 미치는 도가 지나친 광고들을 조속히 금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고쉬 회장은 점술 성행에 따라 가짜 점쟁이도 판을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최근 콜카타 지역 한 정치인이 뻔질나게 찾아다니고 있는 점쟁이가 알고보니 자동차수리공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수리공은 수입을 늘려보기 위해 말하자면 '투잡'(겸업)을 하고 있었던 것. 이 사람은 점성학에 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으면서도 입심이 좋아 손님몰이를 하고 있다. 고쉬 회장은 "이런 사실을 그 정치인에게 알려줬으나 그는 이를 귀담아 듣지 않고 여전히 같은 점집을 드나들고 있다"며 안타까워했다.



Index.......성병예방....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인관관계......건강관리....에이즈 동영상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