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예방] [마음과 뇌][국내여행지][취업구직][종합건강정보]
[Korea Guide]











자녀교육 홈으로....[자녀교육 종합정보 사이트]
공부는 안하고 맨 날 밤새도록 통신이나 하고 있습니다

곧 있으면 고1이 되는 중3 남학생입니다.... 서울에 거주하고 있구요...겨울방학인데.. 타 학생들처럼 공부는 안하고 맨 날 밤새도록 통신이나 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되면... 공부가 쉽지 않다는걸 알고도 계속 놀고 있습니다.고등학교는 인문계에 지원을 했습니다.선 복수지원학교를 .....

실력은.. 전교석차 백분율.. 10.912%정도입니다.학원은 영어학원만 다니고 있구요...(비록 동대문구라. 쳐지는 학교일지는 몰라도..)고등학교와 고등학교를 썼는데... 어찌하였건...커서 어느 대학교를 나와서 무슨 일을 해야겠다..딱 정하진 않았지만..

증권회사를 다니던가... 컴퓨터 관련직업을 가질려고 생각 중입니다.그런데 어디까지나 생각 중일 뿐.. 현재 대비하고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어찌해야 할까요. 제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도..아무 것도 실천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어찌 해야 할지 답답합니다.조언보다는 방법을 제시해주셨음 합니다..

올림

PC통신에 몰입해 있군요. 그렇다면 컴퓨터를 공동의 공간인 거실로 ?ケ穗?것이 좋을 것입니다. 환경을 개선해 보자는 것입니다. 자기의 결심으로 하는 것이 최선이라고는 하지만, 인간은 간혹 나태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그럴 때, 가족의 눈길이 어느 정도 도움을 주기도 한답니다.

원하는 직업이 증권회사나 컴퓨터 관련업종이군요. 그렇다면 그 직업을 가지기 위하여 어떤 계획이 있습니까? 먼저 가장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하는 학과를 먼저 찾아보십시오. 그리고 그에 해당하는 수능 성적이 어느 수준인가를 알아보십시오. 또, 지망하는 고등학교에서는 그 정도의 학과를 지원하려면 전교 석차 몇 퍼센트에 해당해야 하는지도 알아 보십시오.

이렇게 자료를 수집하고 자신의 현위치와 지속적으로 비교해 보면서 생활 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간다면 차츰 목표에 가까워질 것이고 결국은 도달하고 말 것입니다.

[표규현/서울 광양고등학교 교사]












자녀교육 홈으로....[자녀교육 종합정보 사이트]


[삶의 지혜][Korea 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