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예방] [마음과 뇌][국내여행지][취업구직][종합건강정보][Korea Guide]










자녀교육 홈으로....[자녀교육 종합정보 사이트]
아들에게 특별한 아빠가 되는 10가지 방법

1 오늘 저녁식사는 둘이 장본 것으로…
장을 보면서 야채며 과일은 아이가 고른 것을 선택해주세요. 조금 시들고 못생기면 어때요. 아이가 고른 건데요. 자신이 고른 야채며 식료품으로 만든 저녁이라면 어느 때보다도 더 맛있게 밥을 먹겠지요?

2 유치원에 데려다주세요
바쁜 아침 출근길이나 저녁 퇴근길에 아이를 놀이방이나 유치원에 데려다주거나 데려오세요. 둘만의 특별한 시간을 경험하게 될 테니까요. 틀에 박힌 듯한 아이들의 하루하루에 아빠의 그런 자상한 배려는 무척이나 커다란 기쁨이 됩니다.

3 팔씨름을 해보세요
아빠를 이기려고 얼굴이 빨개지도록 안간힘 쓰는 아이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아빠는 유쾌합니다. 겨우 넘어뜨린 아빠의 팔을 보고 환호성을 지르는 아이에게 조금은 화난 듯 다시 한 번 하자고 하세요. 그리고 다시 져줍니다. 그리곤 인정해주세요. 아이의 팔힘이 얼마나 센지.

4 자전거를 태워주세요
세발자전거에서 보조바퀴가 달린 두발자전거로 바꾼 지 얼마 안 된 아이는 요즘 자전거 타는 재미에 푹 빠져 있어요. 이런 아이에게 먼저 자전거를 타자고 말해보세요. 아이는 신이 나서 빨리 밖으로 나가자고 할 거예요. 아빠와 함께 타는 자전거는 100배쯤 더 재미있겠죠?

5 화창한 날 함께 세차하세요
날씨가 좋은 날, 커다란 양동이에 물을 가득 담고 나가 차를 닦아보세요. 비누거품도 내고, 물을 꼭 짠 걸레로 걸레질도 하고, 반짝반짝 광도 내고…. 아빠의 일을 함께 하면서 아이는 자신이 어른이 됐다고 생각할 거예요.

6 잠자기 전 베개 싸움 한판, 어떠세요?
신체를 활발하게 움직이는 베개 싸움을 하다 보면 아이도 아빠도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확 풀립니다. 서로의 몸에 부딪히면서 친근감도 생기구요. 하지만 무엇보다 잠을 깊게 푹 잘 수 있어요.

7 프라모델 조립하기
아빠와 아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고 의논하며 만드는 프라모델. 조각을 떼내고 본드를 칠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조립품을 이리저리 맞추고 조립하다 보면 어느새 아빠와 아들은 무언가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친구가 되어 있을 거예요.

8 사나이들끼리 함께 가는 목욕탕
아이의 머리를 감겨주면서, 수건으로 몸을 닦아주면서 아이에 대한 새로운 사랑의 기쁨을 느껴보세요. 스킨십만큼 아이와의 사랑을 끈끈하게 만드는 건 없으니까요.

9 컴퓨터를 가르쳐주세요
아이들은 컴퓨터 키보드 두드리는 걸 좋아합니다. 그동안 컴퓨터를 고장낼까봐 못 만지게 하셨다면 이번 기회에 차근차근 컴퓨터 만지는 법을 가르쳐주세요. 간단한 게임은 함께 해주시구요. 컴퓨터를 만질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아이들은 좋아한답니다.

10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운동을 아빠와 함께
아빠는 자동차, 아들은 건너편 나무. 서로의 골대를 정한 다음 시작하는 축구 한판. 처음엔 이기는 척하다가 막판에 슬쩍 져주세요. 아빠에게 승리한 기쁨에 아들은 자신감이 넘치게 된답니다.












자녀교육 홈으로....[자녀교육 종합정보 사이트]


[삶의 지혜][Korea 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