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개발과 에이즈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새 밀레니엄을 앞두고 포항공대 성영철 교수팀이 새로운 에이즈 백신을 개발해 원숭이를 대상으로 한 동물실험에서 뛰어난 효과를 나타냈다는 보도가 많은 이에게 기쁨을 주고 있다. 물론 이런 소식에 백신이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개발돼 에이즈를 염려할 필요가 없는 질병으로 여기게 된다면 인간들의 성 타락이 더욱 기승을 부리지 않을까 염려하는 사람도 있을 법하다.

인류 역사상 백신으로 전염병을 퇴치한 가장 대표적인 보기가 두창(천연두)이다. 에이즈도 바이러스 전염병이므로 이론적으로는 지구상에서 바이러스 자체를 박멸할 수 있을 것 같다.

에이즈는 공기나 물 등으로 전염되는 다른 감염병과 달리 은밀한 성 접촉과 오염된 혈액 수혈 등으로 옮는 병이기 때문에 엄격한 도덕과 충분한 주의만 하면 사실상 감염을 염려할 필요가 없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인류가 걸어온 길을 살펴보면 에이즈는 치료제와 예방 백신을 개발하지 않는 한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미 에이즈에 걸려 고통을 겪고 있거나 에이즈 감염자가 돼 언제 어떻게 자신의 면역체계가 파괴될지 몰라 불안해하는 수천만 명의 인간들을 위해 치료용 백신이나 치료제 개발이 시급한 것이다.

새 밀레니엄을 맞으며 에이즈와 관련해 떠오르는 생각은 에이즈의 확산과 에이즈 퇴치 모두 인간들의 노력과 태도에 달려있다는 것이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