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행위 후 얼마 뒤에 검사를 받아야 하는가?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설명: HIV에 감염되었다고 생각되는 시점에서 4∼12주 정도를 기다려야 한다. 그러나 빠르게는 8일만에 보고된 바도 있다. 이 동안에는 가급적 전염의 위험이 있는 행동들은 삼가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감염된 후로부터 4∼12주 사이에 관찰이 가능한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형성하게 된다. 감염된 시점에서 항체가 발견될 수 있는 검사시행까지의 기간을 보통 항체미형성시기(window period)라고 부른다. 이 기간 중에 검사를 받았다면 실제로 감염이 되었더라도 에이즈 음성반응을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이 기간동안 받은 검사결과가 음성이라면, 계속적으로 전염이 가능한 행동(HIV에 감염되었거나 감염여부가 확실치 않은 사람과의 성관계나 주사기를 같이 사용하는 것)들을 삼가고 12주가 지난 후 재검사를 받아 보아야만 한다.

12주 후의 재검사에서도 음성반응이라면 더 이상 감염을 걱정할 필요가 없음은 물론, HIV에 감염되지 않았다고 생각해도 좋다. 그러나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이 있는 행동들은 되도록 하지 말아야 한다.  

핵심: HIV에 감염되었다고 생각되는 시점에서 4∼12주 정도를 기다려야 한다. 다르게 말하면 HIV에 감염되었어도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올 수 있다. 검사를 받기 전에는 가급적 전염의 위험이 있는 행동들은 삼가야 한다. 일반적으로 HIV에 노출된 다음 12주 후 검사에서 음성이면 더 이상 HIV 감염에 대하여 걱정할 필요는 없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