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에 감염되었음을 나타내는 '초기증상'이 있는가? 있다면 무엇인가?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설명 : 에이즈에 감염되면 3내지 6주 후에 독감과 비슷한 증상, 다시 말해서 열이 나고, 목이 아프고, 전신이 쑤시고, 구역, 구토, 설사가 나며 몸이 나른해지면서 일부에서는 임파선이 붓거나 피부에 붉은 반점이나 두드러기가 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은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1내지 2주가 지나면 저절로 사라진다.

그러나 이러한 증세는 모든 감염인에게서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다. 이러한 초기증상은 약 30-50%의 감염인에서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들은 여러 다른 질병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과 같으므로 이런 증상이 있다고 에이즈에 감염된 것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에이즈 감염 위험성이 있는 행동을 한 사람들 중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한 증상과 유사한 현상이 본인에게 나타난다고 하며 감염을 의심하게 되는 경우도, 바로 이 에이즈 증상이 여러 다른 증상과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HIV에 실제로 감염된 사람에게 이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 증상을 'HIV 급성감염증'이라고도 말할 수 있느데, 이는 인체에 들어온 HIV가 증식하여 혈액 속으로 도는 바이러스혈증(血症)으로 인해 일어난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특별히 치료하지 않아도 감염인 자신의 면역력에 의해 억제되면서 저절로 사라지게 된다. 그리고 항체는 이 증상의 소실 후 수주만에 검출된다.

HIV가 인체에 침범하고 1-6주의 초기 잠복기가 지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발열, 오한, 관절통, 두통, 인후통, 근육통, 구역, 복통,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홍반, 담마진, 임파선종대, 비종대 및 압통, 인두충혈, 경부강직도 병발할 수 있다.

 

핵심: 초기증세는 모든 감염인에서 다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약 30-50%의 감염인에게서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런 증상들은 여러 다른 질병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과 같으므로 이런 증상이 있다고 하여 에이즈에 감염된 것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