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인을 위한 가족의 바람직한 자세는?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일반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투병에 대한 지원과 심리적 도움 이외의 일상생활에 대하여 말한다면, 가족의 한사람이 HIV감염인이라 하여 생활공간의 분리나 식사를 따로 하는 등의 대응은 불필요하다.

HIV의 감염원은 바이러스를 포함하고 있는 혈액, 정액, 질분비물 등에 한정되어 있으므로 첫째, 상처나 월경시의 출혈 및 코피 등과 같은 혈액취급에 주의해야 된다.

혈액의 처치는 원칙적으로 감염인 본인이 직접처리하고 다른 사람은 함부로 혈액에 접해서는 안되겠다. 본인이 의식이 없거나 어린아이인 경우와 같이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무장갑이나 비닐봉지를 사용하여 주의 깊게 취급하고, 만일에 피가 묻었을 때에는 비누와 물로 잘 씻어야 한다. 응고인자제제나 인슐린의 자기 주사등 가정에서 의료처치를 하는 경우에는 충분히 지도를 받아야 한다. 둘째, 혈액이 부착되기 쉬운 면도기, 칫솔, 손톱깍이 등은 공유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셋째, 감염인에게 배우자가 있는 경우에는 성행위로 배우자에게 감염시키지 않도록 감염인의 정액이나 질분비액 접촉에 주의해야 한다. 콘돔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하여도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한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