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친구와의 성관계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질문>
남자 친구를 사귀고 있는데 요즘 제 몸이 좀 이상합니다. 체중도 많이 줄었고 기운도 없습니다. 목도 부어 있고 가래도 많이 생기고 몹시 피곤하여 악몽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혹시 에이즈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괴롭습니다. 부끄러운 얘기지만 제가 남자 관계가 좀 많은 편입니다. 검사를 한 번 해 보고 싶은데 만약 양성으로 나오면 어쩌나 걱정이  되어 통 잠이 오지 않습니다.
검사 후 양성으로 판명되면 격리 수용을  한다는데 사실인지요? 이것 저것 알고 싶은  것도 많고 묻고 싶은 것도 있고 해서  한 번 만나 뵙고 싶은데 용기가 나지 않습니다. 부끄럽고 못난 인간이란 생각에 감히 얘기하기가 그렇군요. 조만간 한 번  방문을 할 테니 상담을 부탁 드립니다.

<답변>

말씀하신 바와 같이 남자 관계가 많으면 많을수록 감염에 대한 확률은 높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상대 남성들이 에이즈에 감염되지 않았다면 전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하지만 검사를 받아 보지 않은 상태에서 에이즈라고 생각하는 일은 어리석다고 아니할 수 없습니다. 일단은 마지막 성관계 12주 후에 검사를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염려하시는 바와 같이 검사결과가 양성일 수도 있으나, 반대로 음성일 수도 있습니다. 음성이라면 귀한 시간을 고통으로 낭비한 것이 되어 참으로 안타까울 것입니다. 만일의 경우, 양성자로 판명된다 하더라도 격리수용 같은 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약물치료와 건강관리를 잘 하면 정상인과 거의 같은 생활과 수명연장도 가능하다는 것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현재 보건소에서는 익명성을 보장한 무료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면담 상담을 원하실 때는 사전에 전화예약을 하시고 할당된 시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차후로는 신뢰할 수 없는 사람과의 성접촉을 하시게 된다면 에이즈 예방을 위해 여성용 훼미돔(Femidom ; 질에 삽입 할 수 있는 여성콘돔)을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