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몸에 피부병과 발열이..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 성별:남자
+ 나이:28세
+ 2000/9/18(월) 13:56

<질문>
인쇄 일을 하고 있는 저는 알레르기성 피부입니다. 지난해(94년) 여름에는 개소주를 먹고 나서 설사를 계속한 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4개월 전 윤락가를 갔다 온 후부터 온몸에 피부병 같이 피부에 발열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몸무게도 57킬로에서 53킬로로 감소되었구요. 밤이면 악몽에 시달려 잠도 설치기가 예사입니다. 혹시 에이즈면 어떡하나 하고 걱정이 돼서 잠이 안 옵니다. 지금 검사를 의뢰해 놓은 상태이지만 왠지 모르게 불안합니다. 평상시 생활에서도 감염이 되는 건 아닌지, 또 자신이 동성애 경험이 없는데도 에이즈에 걸리는지요?
신문과 방송으로 보고 듣기는 했어도 막상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지금 불안하기만 합니다.

<답변>
대개는 검사를 의뢰했다고 하면 모든 고통에서 해방되고 결과만을 기다리면 된다고들 생각하시지만, 정작 가장 힘든 시기가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기간이 아닌가 합니다. 그러나 검사를 의뢰했다는 것만으로도 가장 어려운 결정을 하셨으며, 그 점에 가장 용기있는 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에이즈 증후의 한가지로 체중감소가 있기는 하지만 4개월만에 나타나는 징후는 아닙니다. 체중감소는 감염 후, 4~5년 정도의 기간이 경과한 뒤에 나타납니다. 또한 불면증과 심한 불안등의 불안정 상태라면 그 정도의 체중감소는 당연한 결과일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걱정하시는 일상생활에서 에이즈가 전염되는 일은 전혀 없으니 안심하십시오. 에이즈의 전염경로는 성접촉이 95%로 다수를 차지하며, 그 외에 모자감염, 수혈 등이 5%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동성애 혹은 문란한 성접촉을 에이즈전염경로 생각하시고 많은 일반인들이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외면하시고는 합니다만 평생 서로가 1명의 성파트너만 갖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누구나 감염의 위험은 있습니다. 에이즈는 나만 조심해서 될 것이 아닙니다. 나의 성파트너 역시 에이즈에 안전해야 합니다. 그러니 나의 건강 뿐만 아니라 성파트너의 건강까지 염려한다면, 즉흥적이거나 쾌락위주의 성접촉시 상당한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