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를 믿을 수가 없습니다.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 성별:남자
+ 나이:30세
+ 2000/9/25(월) 11:45

<질문>

성관계를 맺은 후 3개월/6개월 후에 보건소에 가서 2번 검사를 받았읍니다. 결과는 음성으로 나왔구요. 이제 성관계를 맺은지 1년 7개월이 지나갑니다. 그런데 항체 형성 기간이 길게는 2년 후에도 발생될 수 있다고 들었읍니다. 그러면 2년이 지난 후에 다시 검사를 받아서 음성으로 나오면 100% 에이즈가 걸리지 않음을 확신을 가져도 되는지 가르쳐 주세요.
아니면 지금 다시 검사를 받아서 음성으로 결과가 나오면 100% 에이즈에 걸리지 않음을 생각해도 되는 것인지...그리고 최근에 항체형성기간과 관계없이 에이즈 감염 유무를 알 수 있는 pcr검사 방법이 있다고 하던데 이 검사를 받아서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결과를 받으면 100% 에이즈에 걸리지 않음을 말하는지에 대해서도 말씀을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읍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답변>
3개월 검사만으로도 충분히 신뢰하실 수 있으니 추후 검사는 안 받으셔도 됩니다.
3개월 이후 검사는 같은 성관계라면 항상 동일한 결과가 나옵니다. 말씀하신 항체형성기간을 2년으로 보는 것은 아주 드문 경우이며, 과거 80년 대 후반에 사용하는 시약의 민감도가 낮아서 그런 안내가 있었지만 현재는 3개월 후 검사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문의하신 pcr검사는 항원검사로 아시는 것처럼 항체형성기간과는 관계없습니다. 그러나 항원검사는 그 검사시기가 매우 중요하며 혈액을 기간을 달리하여 2회 뽑는 등 여러 가지 복잡한 절차를 필요로합니다. 또한 항원이 몸 속에 들어와서 일정기간을 두고 백혈구 안에 숨어버려 pcr검사로도 확인할 수 없는 시기가 있어 이러한 검사법은 항체검사를 통해 에이즈감염인으로 확인된 분들에 한해서 치료제투여와 관련환 건강점검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제 생각에는 님께서 의심되는 성행위 후 3개월 동안 또다른 의심스러운 행위가 없으셨다면 음성이 확실한 것이며 추후 검사는 안하셔도 되리라 생각됩니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