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차례 윤락가를 갔습니다.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질문]

4월과 6월중순 (마지막 이밴트) 친구들과 몇차례 윤락가를 갔습니다.(물론 콘돔은 미착용) 올봄에 좁살같은 반점이 사지에 번지기 시작했습니다.(배,허벅지, 팔, 겨드랑이) 병원에선 알레르기라고 하더군요. 너무도 당황스러워 보건소에서 8월1일 에이즈검사를 받았습니다.음성이더군요. 8월초 증세는 호전되지않고 입안에 하얗고 두꺼운 무언가가 끼면서 입안이 뻑뻑한 기분이 들기 시작했어요. 냄새도 많이 나구요. 설사는 많이 하지 않았고 몇차례했고, 땀을 많이 흘리는 편이구요.
9월에 접어들면서 목안의 염증이 생기고 목에 뭐가 걸린듯한 불퀘한 느낌도 들구요 그래서 9월23일날 다시 에이즈검사를 보건소에서 받았습니다. 음성판정을 또받았구요.(내과, 이비인후과, 치과안가본데가 없습니다)인젠 입안의 백태와 반점, 피로도 좀 없어진것 같습니다. 지금은 한약을 먹고 있는데요 .선생님이 아시는 에이즈의 증상이 저와 일치하는지요? (밥은 너무도 맛있고, 체중은 줄지않고 1년전에비해 7키로 정도 늘었구요, 에이즈 증상중에 이런것도 있나요. 열은 별로 없구요. 입안의 백태((혀바닥이 두껍게앉고 백색임)와 염증이 거의 한달이 되어도 낫질않는군요8월 중순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무엇보다 귀뒤에 망아리가 잘서요,예전에도 좀그랬지만... 몇일망아리가 생겼다가 2~3일뒤 없어지고.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이런증상들을 받아들이기가 너무 어렵고 왜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에이즈는 후천성변역결핍바이러스에 의해서 인체가 면역력이 약화되면 여러 가지 타 질환에 감염됩니다. 이 때의 타 질환을 흔히들 에이즈증상이라고 하는데, 대개는 폐렴이나 결핵이 국내에는 많으며, 암·곰팡이균·대상포진 등 여러 가지 타질환에 감염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증상을 본다는 것은 타질환의 병명을 알아보는 것이지 에이즈감염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은 될 수 없습니다.
여러 전문의의 진료를 신청하신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뚜렷한 원인을 알 수 없어 더욱 답답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을 바꿔서 양님의 불편한 심기와 근심 등이 원인은 아닐까 의문도 개인적으로 듭니다.
일단은 검사기관, 검사시기 등이 정확하니 에이즈검사를 신뢰하시도록 하시고 조금 편안한 마음을 가지도록 노력해보십시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