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양성으로 바뀔까봐 걱정이 됩니다.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안녕하세요.........제가 인터넷에서 만난 동성들과,
성접촉이후(오로직 구강성교만 주고받았습니다)최종관계 6개월 뒤 비뇨기과 키트 검사 음성,7개월 반 뒤 보건소 검사에서 음성 나왔습니다^^;
충분한 검사 기간이었고, 키트검사로만은 믿음이 안가서 보건소에서 검사까지 받았는데 왜 이렇게 불안한 걸까요 ㅠ
검사가 잘못됐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데,정말 큰 문제는 사소한 통증도 에이즈랑 연관을 시킵니다-_-;
그동안 없었던 두통이나 어지럼증도 생겼고 팔 부위에 빨간 볼펜으로 찍은 듯 한 점 이 생기고........이런거 다 에이즈랑 상관 없는거죠?^^;
왜 이렇게 불안한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혹시나 여쭤보는건데, 양전 정말 없는거죠?
지금 정상인데 몇 년 뒤에........갑자기 쓰러져서 병원 실려갔는데 HIV 양성이라고 나오는 시나리오는 절대 없는거죠???^^;;
혹은 군입대나 해외유학 준비 중 HIV 검사 하다가 양성으로 나올 가능성은 없는거죠?..
구강성교에 대해 이야기를 드리자면,
첫번째 남성은 제 성기에 구강성교를 했구요.저는 하지 않았습니다.근데 중요한건, 그 분이 제 성기에서 분출된 정액을 입에 삼켰구요.
물론 그 사람 입 에 혈액이나 제 성기 상처는 없었던 걸로 기억하구요.

두번째 남성은 제가 구강성교를 해주었는데, 짜증나게도 구강성교 1분 정도 하던 중 그 사람이 사정을 해버렸더군요...구역질나서 바로 뱉어버리고 입 을 헹궜습니다-_-;;이 정도면 가능성이 낮은가요?
두 명 정도 더 만났었는데, 그 사람들과는 정액이라든지 혈액이 나오지 않았다고 생각이 되고요..

아무튼 뭐 이런 경험을 떠나서 검사 결과가 중요한거겠죠?
그리고 최대한의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정상이라는 검사 결과 나왔는데도 왜 이렇게 불안한지 모르겠어요.가장 불안한건 \\\'양전\\\' 때문인것 같네요ㅠㅠ

상담원님의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_^  


--------------------------------


여러번의 음성결과에도 계속적으로 HIV 감염에 대한 불안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몇년 뒤에 갑자기 양성으로 바뀔지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에 음성결과를 받고도 계속 걱정을 하시는 것 같아요.

더욱이 오랫동안 불안을 겪어오신 분들은 불안해 하지 않아야지 마음먹는다고 해서 쉽사리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힘드실 것 같아요. 윤찡찡님께서도 검사결과를 믿으려 노력하시지만 그것이 잘 되지 않아 걱정이 계속 되고 계속 상담을 받아시는 것 같습니다.

우선적으로 12주 이후 음성으로 나왔었는데 갑자기 몇년후에 양성으로 바뀌는 일은 절대 없다는 것을 확실히 강조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실을 믿지 않으신다면 계속적으로 그것에 대해 걱정하고 생각하는 일이 멈추기는 쉽지가 않을 것 같네요.

어떤 특정한 것에 대한 불안감은 그것을 이겨내려고 노력하고 생각하면 할수록 불안감이 더해지게 됩니다. 자신의 주의를 HIV와 연관짓기 때문에 더욱 불안해 지고 불안해지게 되면 HIV를 생활과 더 연관짓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지요.

자신이 왜 하필 HIV에 대해서 유독 걱정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스스로 자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불안감이 어디서부터 온 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것이지요.
예를들어 그것이 동성간의 관계 였다는 것 때문에 더욱 불안하실 수도 있고 어려서 질병에 대한 안좋은 추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불안감을 계속 갖게되는 경로와 원인을 자각하고 자신의 불안감을 받아들이는 것이 상당부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불안감이 생활속에 문득문득 들 때 의식적으로 다른일에 더욱 집중하는 방법도 효과적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불안에 대해 덜 생각하게 된다면 불안감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