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와 면역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HIV는 면역세포 중, 중요한 기능을 하는 CD4 세포의 Helper T림프구를 공격합니다. 이 림프구는 면역세포의 핵심 사령관 역할을 합니다. 외부 침입 바이러스에 대항하여 싸울 수 있도록 면역계통에 명령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만일 이 세포가 약해지면 침입한 항원에 적절한 항체를 형성하지 못해 침입 바이러스를 물리치지 못하게 됩니다. 몸 전체가 항상 외부 침입에 노출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론적으로 면역세포가 없어도 살 수는 있습니다. 무균실에서 생활한다면 가능합니다. 그러나 우리 생활이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인가인(HIV 감염인)은 매우 위태로운 생활을 항상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가인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증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면역세포가 어느 정도 약해질지라도 신체에는 아무 증상이 없기 때문입니다.

보통 건강한 사람은 800-1,000 정도의 면역지수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감염이 되면 면역지수가 계속 감소하여, 일정기간(8-10년)이 되면 보통 200-300 이하로 감소할 때, 몸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것이 바로 합병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또한 이 때, 비로서 본인의 신체적 증상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HIV는 림프구에 주로 있기 때문에 림프구가 많은 혈액, 정액(남자), 질분비물(여자)에 다량 존재하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대체로 이 외의 체액에는 거의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