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원에서의 감염가능성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질문]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시는 연맹분들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세살짜리 아들이 있는데 유아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루는 유아원에 아이를 찾으러 가서 우리집 아이의 얼굴을 보모가 씻겨주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이의 얼굴을 다 씻기고 보모와 이야기를 하다 보니 보모의 엄지 손가락의 등쪽으로 작은 상처가 나서 약간의 피가 섞인 진물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씻길 때 보니 흐르는 수도물(온수)로 씻기고 있었습니다. 혹시 보모의 손에 묻어있는 물에 보모의 상처에서 나온 소량의 혈액이 들어가서 우리집아이의 눈이나 얼굴의 상처등으로 침입을 했을 경우 보모가 감염인 이라면 감염이 될 수도 있는 것인지 걱정이 되어 질문을 드립니다.

[답변]
아이를 둔 부모의 입장이라면, 작은 가능성이라도 아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일에 대해서 심려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는 감염 경로가 되지 않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의 눈이나 얼굴에 상처가 이미 아문 상태라면 바이러스가 침입할 가능성이 없으며, 수
돗물인 경우에는 이미 소독제가 섞여 있는 상태이니 유아원 보모가 감염인이라 하더라도 감염될 경로는 아닙니다.
에이즈는 감염인과의 성접촉으로 인한 감염이 95%이며, 그 외에는 수혈과 모자감염이 대부분입니다.
일상적인 접촉은 감염 가능성이 극히 적고, 이 것은 배제되어도 가능할 정도의 확률입니다.마음 편안하게 가지시기 바랍니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