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흥업소를 다니는 친구와 수건, 변기 공용시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질문]
안녕하세요 전 친구랑 자취를 합니다.  그런데 친구가 유흥업소에 종사하고 있어 며칠전에 에이즈검사를 받았다고 합니다. 일상생 활로는 감염이 없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걱정이 돼서 메일올립니다.  친구가 어제부터 생리를 하는데요 저희는 타올도 같이 쓰고 있습니다. 괜찮은지 궁금하구요  그리고 변기가 고장이나서 세수대야에 물을 받아 변기에 버리는데 변기 안 쪽에 묽은 피가 묻어 있었는데 그냥 소변을 봤는데 괜찮은지요? 또 급한 나머지 아침에 모르고 친구 칫솔을  썼는데 괜찮을까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혈액은 묻어있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여러가지로 요즘 걱정이 많습니다. 그 친구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도 고민이구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친구를 위한 내담자의 소중한 마음이 전해집니다. 친구의 건강도 염려되지만 내담자 스스로에 대한 염려도 안할 수가 없는 상황이지요. 참으로 난처한 형편이십니다.
감염인의 혈액이나 질분비액이 내담자의 피부에 닿았을 경우는 그 부분에 혈액이 나오는 상태의 상처가 없었다면 괜찮습니다. 비누로 닦아내도록 하십시오. 이미 사용하신 칫솔 부분에 대해서는 그다지 큰 위험성은 없지만, 이후부터는 겸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인간이란 것이 미묘한 감정의 동물이라 상대방의 불편한 심리를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며, 이것은 사사로운 오해의 소지가 있어 친구간의 우정을 깨뜨리기가 쉽습니다.
친구분에게 내담자가 가지고 있는 마음을 솔직하게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십시오. 내담자 역시 스스로의 건강을 염려하지만 친구의 건강을 염려하고 있다는 면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친구분이 유흥업소에 종사하더라도 매춘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권하시고, 불가능할 경우에는 콘돔사용을 잊지 않도록 당부해주십시오. 또한 매달 에이즈검사를 받으시도록 말씀하시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또한 내담자 역시 친구분의 혈액이 묻을 수 있는 기구 공용에 각별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화장실 등은 유한락스로 청결을 유지하시도록 하십시오. 속옷 등은 삶도록 하시는 것이 좋
습니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