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이 HIV 감염위험을 증가시킨다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KISTI 2006.09.23)  


흡연(smoking)이 후천성면역결핍증(AIDS)을 일으키는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 감염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연구진은 말했다. 흡연은 이미 여러 질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흡연과 HIV 간의 연관성을 조사하기 위해, 영국과학자들은 여러 연구자료를 분석하였다. 분석한 6건의 연구 중 5건에서 흡연자들의 감염 기회가 더 높았고, HIV에서 AIDS로 진행된 다른 10건 중 9건의 연구에서는 흡연 관련성은 없었다.

“흡연은 HIV 감염과 관련있지만, AIDS 진행과 관련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앤드류 푸버 박사는 말했다. 푸버 박사팀은 'Sexually Transmitted Infections'에 이 결과를 발표했고, 담배가 다양한 면역반응을 변화시킴으로써 HIV 감염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담배는 예방 가능한 사망의 주원인이며, 심장마비, 뇌졸증, 호흡기질환, 폐 또는 다른 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다. 연구진은 흡연자의 금연 프로그램이 HIV/AIDS 예방 프로그램의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고 제시하였다.

전 세계 4천만 명 정도가 HIV/AIDS 보균자 또는 질환자이다. 2005년 거의 5백만 명이 새롭게 감염되었고, 3백만 명 이상이 AIDS로 사망하였다.

출판날짜 : 2006년 09월 20일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