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독 창고>, 혈액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장에 있었다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KISTI 2005.12.06)  

 
에이즈 <독 창고> 혈액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장에 있었다
미국 국립 면역 및 전염병 연구원, 워싱턴대학 및 광저우, 선전, 상하이 등에서 온 에이즈 전문가들이 이번 세미나에 참석했다.

전문가들은 오랜 기간 동안 에이즈환자의 혈액이 에이즈 바이러스가 제일 많이 집중되어 있는 <독 창고>라고 인정해 왔다. 하지만 청요우잉은 "최근 과학연구에 따르면, 혈액중에는 에이즈 바이러스가 2%~5% 밖에 없다. 이는 장의 80%보다 훨씬 적은 수치"라고 지적하면서 "에이즈는 주로 임파세포에 침입하는데 바로 장도내에 많은 임파선과 임파세포가 집중되어 있다. 에이즈환자의 진정한 독창고는 장도"라고 말했다. 남성 동성연애자들의 '항문으로의 성행위'는 그들이 에이즈에 걸리기 쉬운 군체로 되는 주요원인이다.

소식에 따르면, 아프리카 환자들으 에이즈 발병률이 항생제 시험을 통해 20% 낮아졌다. 이에 대해 미국 워싱턴대학의 주토프 교수와 중국 지난대학의 청요우잉 교수는 모두 향후 에이즈환자의 장을 중심으로 치료약물을 개발하는 것은 필연적인 방향이라고 지적했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