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생각하지도 못했던 절망적인 순간이 내게 다가왔다.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목숨이 끝났다는 생각에 많이 울기도 하고 나는 아닐거라며 다시 한 번 마음을 굳게 먹고 희망을 가져 봤다. 그러나 천벌이라는 무서운 병마는 내게 괴로움만 줄 뿐 달라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세상이 무섭고 꿈과 희망이 사라지는 순간 이젠 살 수 없다는 내 자신이 너무 원망스럽고 혼자라는 생각에 아무런 생각도 들지 않았다. 그래도 지금까지는 세상 사람들을 사랑할 수 있다는 내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굶주린 배를 채우려고 열심히 살았고 고생도 많이 했는데 왜 내가 이렇게 큰 고통을 겪어야 하는지 참을 수가 없었다.

내 병마를 믿을 수 없어 부정 했다. 한때는 담당공무원 만나기 싫어서 피하고 짜증도 많이 부리며 미워했다. 그러나 어쩔 수 없이 맺어진 관계는 피할 수 없었고, 미워도 만날 수밖에 없어서 그 직원의 말을 잘 듣기로 했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그 담당직원은 따뜻했고 절망적인 내게 가족처럼 대해 주며 내가 괴로워할 때 같이 손잡아 주고 용기를 많이 주었다. 지금까지 내가 열심히 살 수 있었던 것은 내겐 형님 같은 담당직원이 같이 했기 때문이다. 내 삶이 고되고 힘들지만 그래도 용기 잃지 않고 살 수 있는 것이다. 매일 살아 숨쉬는 내 자신을 보면서 항상 감사기도를 한다. 절망적인 내 삶을 바꿔보도록 신앙심을 일깨워 준 담당직원님에게 감사드린다.

난 오늘도 살아서 움직이고 약도 꾸준히 빼먹지 않고 잘 복용하면서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는 희망을 가져 본다. 난 그래도 행복하다. 내 인생에 반쪽인 한 사람을 만났다. 우리는 하나가 됐다. 그 동안 주위에 시선이 두렵고 따가 왔는데, 내게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만남을 주신 담당직원에게 감사드린다. 새로운 인생을 같이 하기로 하고 어려운 결단을 내린 아내에게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고, 영원히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 날 믿어주고 같이 아파하고 힘들 때 위로해주는 아내가내 곁에 있다는 게 정말 행복하다. 서로의 건강을 지키며 의지하고, 우리보다 부족한 이웃을 위해 또한 우리와 같이 병고에 시달리며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작은 힘이 나마 보탤 수 있다면 열심히 사는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다. 사랑으로 병마의 아픔도 괴로움도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건강한 몸만이 건강한 정신을 가져다준다. 몸이 아프고 힘들어도 조금씩 운동하고 부정적인 삶과 생각을 긍정으로 바꿔 삶을 살면 세상이 아름답게 보이고 희망적으로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열심히 땀 흘리며 살아간다면 건강하고 보람 있는 삶을 즐겁게 살 수 있다. 하루하루 열심히 산다면 세상 사람들과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젠 내게 아픔을 가져다 준 이름조차 기억 속에 사라진 그 여자를 잊기로 했다. 그 여자 또한 세상의 피해자인 것이다. 나와 같이 힘들게 병고에 시달리며 지금은 어떻게 살아가는지 미움이 동정으로 사무친다.
나와 같은 사람들 모두 사회의 한 일원으로 음지에서 깨어나 적극적이며 능동적인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우리사회가 따뜻했으면 좋겠다.사람의 한 때 저지른 실수가 평생 멍에가 될 줄 누가 알았겠는가. 우리 이웃, 내 가족, 세상 사람 모두 조심하지 않으면 우리와 같이 피해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웃과 가족에게 따뜻한 사랑만이 우리들에게 희망을 준다.

/ 현 학 진 (가명) 作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