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휴대폰을 통한 유혹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이주열  남서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교수

 인터넷은 우리 생활양식을 크게 변화시켰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세계를 하나의 공동체, 하나의 통로로 만든 것이 인터넷이다. 이젠 어린 아이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을 이용한다. 특히,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인터넷 강국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인터넷의 사회적 해악이 하나 둘씩 나타나기 시작하더니, 성 문제에서는 골치 덩어리가 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 공간에 십 만개가 넘는 음란사이트며 동호회가 있다고 한다. 성인인증 절차가 운영되고 있지만 이것은 형식일 뿐 전혀 제재 장치가 되지 못한다.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유혹에서 벗어 날 수 없다. 최근에는 밀실형태에서 완벽하게 음란을 즐길 수 있는 ‘성인 PC방’이 생겨나고 있다. 각종 음란물과 포르노물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점을 최대 강점으로 내세운 ‘성인 전용 PC방’은 옆 사람과 구분되는 칸막이는 물론 문 형태의 완벽한 밀실을 갖추고 있다. 은밀한 공간에서 .com 이름의 사이트에 접속해 야한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런 공간이 갇혀 있는 성적 욕구를 분출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 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문제는 .com 이름의 사이트는 누구나 접근이 가능하다는 데 있다.  
 
 인터넷과 함께 우리 생활을 크게 변화시킨 또 하나는 휴대폰이다. 휴대폰은 단순히 이동형 통신수단의 범위를 넘어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런 휴대폰도 음란물의 공간이 되고 있다. 휴대폰을 이용해서 300만 명 정도가 한번쯤 누드사진이나 성인 동영상을 봤고, 전체 휴대폰 이용자의 1% 정도가 성인 동영상을 수시로 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공되는 내용은 모자간, 남매간 근친상간이나 사제지간의 성도착증, 직장 내 성폭력, 불륜 및 여성의 지나친 성 상품화 등 단순한 성인물 수준을 넘어 음란물에 가깝다. 더 큰 문제는 성인 모바일 서비스에 청소년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다. 허술한 성인인증 절차만 통과하면 곧바로 접속할 수 있는 상황으로, 부모 등 성인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청소년들에게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다.

 인터넷이나 휴대폰이 포르노(?)의 공간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해서 인터넷이나 휴대폰을 이용하지 않을 수는 없다. 이미 우리 생활에서 필수품이 된지 오래되었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선과 악이 공존하고,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함께 있을 수밖에 없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어떻게 하면 악을 약화시키고, 부정적인 면 보다는 긍정적인 면이 부각되도록 하는 것이다. 생활필수품이 된 휴대폰으로 야한 동영상이 수시로 등장하고, 인터넷 강국의 홈페이지가 음란물로 가득하다면 건강한 공동체라고 할 수 없다. 우리 사회를 건강한 공동체로 지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출처: '함께사는세상' 2006년 2월호 - 요지경 성속으로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