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주변에서 HIV 감염인을 본 적이 있나요?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어쩌면 여러분 주변에 이미 감염된 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지 모릅니다. 그 사람은 자신이 감염된 사실을 알고 있을 수도 있고 어쩌면 모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은 에이즈에 대해 잘 모르고 알려고도 노력하지 않으면서 막연하게 두려워만 합니다.

자기 집 근처에 감염인이나 환자가 함께 사는 것을 싫어합니다. 함께 직장 생활한다고 감염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막성 동료 중에 감염인이 있다고 하면 무척 불편해합니다. 더 나가서 그 사람들을 비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에이즈는 나하고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HIV 감염인들은 심각하게 차별받고 소외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평범한 사람 그 누구라도 HIV 감염인이나 AIDS 환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이웃입니다. 치료가 어려운 병에 걸려서 힘들어하는 우리의 부모, 형제, 배우자, 친구, 직장동료일 뿐입니다. 불행히도 누군가에게서 HIV를 옮겨 받은 사람일 뿐입니다. 우리는 편견을 깨고 그 사람들을 바로 바라보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에이즈가 감염인으로부터 비감염인에게 옮겨지는 병이기 때문에, 지금 같은 무서운 에이즈의 확산 현실에 대해 감염인을 탓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에이즈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찾아옵니다. 딱 한번의 실수로 혹은 정말 사랑했던 사람과의 관계에서 에이즈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 사람 개인의 인격이나 품행과는 상관없는 일입니다.

무섭게 확산되고 있는 에이즈 문제에 대해서, 이제는 감염인만을 탓해서는 안 됩니다. 누구나 각자 자신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야 할 때입니다. 내게는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고 방관하는 게 아니라, 내가 먼저 나서서 예방해야합니다. 감염인을 내 근처에서 밀어 내고, 그들과 함께 하려고 하지 않을 때, 에이즈는 우리에게 더 가까이 다가옵니다.

에이즈에 대해 잘 알고, HIV 감염인을 이해하고 돌보는 마음을 가진다면, 또 우리 삶 속에 항상 에이즈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면, 에이즈는 더 이상 우리를 위협하지 못할 겁니다. 혹시 거리에서나 웹사이트에서 붉은 리본(RED RIBBON)을 보면 기억해주세요. 붉은리본은 에이즈로 힘들어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지지를 보내기 위해 전 세계인들이 한데 힘을 모으고 있음을 뜻하는 상징물입니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