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HIV 감염인이 된다면?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HIV에 감염인이 된다는 것은 에이즈 검사에서 [HIV 항체 양성]판정을 받을 것을 의미합니다. 즉 몸속에 HIV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HIV에 감염되면 점차적으로 몸 속의 면역체계가 약화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에이즈 감염 사실을 통보받는 사람들은, 언론에서 ‘에이즈’를 보도하면서 내보냈던 끔찍한 환자의 사진을 떠올리며 절망에 빠질 지도 모릅니다. 눈앞이 캄캄해지고, 당장 강물로 뛰어들고 싶은 충동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HIV 감염인이 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힘겨운 일입니다. 하지만 마음을 가라앉히고 침착해야합니다. 에이즈는 천형이나 천벌이 아닙니다. 하나의 질병일 뿐입니다. 그러니 천천히 HIV 감염과 에이즈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면서 앞으로의 일을 헤쳐 나가야 합니다.

에이즈에 감염된 것이 확인되면, 정부기관인 보건소에서 담당 직원이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그리고 역학조사라고 하는 면담을 실시합니다. 역학조사는 당신이 어떻게 에이즈에 걸렸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으로 대강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접촉 파트너의 성별, 직업, 국적, 성관계시 콘돔사용 여부나 정맥 마약주사 사용 여부, 수혈 경험 등이 있는지 질문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답변하기 곤란하거나 말하고 싶지 않은 것은 대답하지 않아도 됩니다.

HIV 감염을 이유로 정부에서 여러분을 감시하거나 사생활을 제한하는 일은 없습니다. 오히려 정기검진과 치료를 위한 약값 보조 등의 혜택을 지원합니다. 학교에 다니는 것이나, 하던 일을 그만 둘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생활하는 다른 친구나 동료들에게 감염시킬 위험은 전혀 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HIV는 감기처럼 쉽게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는 것이 아닙니다. 감염된 후에도 건강관리를 잘하고, 치료가 필요할 경우 약을 복용한다면 다른 사람과 다름없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 지레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HIV에 감염된 사람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곳이 많습니다.

에이즈 예방단체나 감염인 단체에서는 감염된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상담해주고, 힘들 때 지원해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감염인을 만나서 그분들이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했는지 앞으로 어떤 일을 조심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들을 수 있습니다. 에이즈는 완치는 안 되지만 꾸준하게 치료하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치료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잘 알아야 합니다. 전문 의료인이나 보건소 직원들에게 도움을 받는 일도 필요합니다. 이런 모든 것을 에이즈 예방단체가 지원합니다. 언제든지 주저 말고 연락 주세요.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건강관리....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










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