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돔에 얽힌 오해들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콘돔은 실패할 확률이 높다

콘돔을 썼지만 임신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콘돔자체의 불량 때문이라기보다는 사용방법을 잘 몰라서 미숙하게 사용했거나, 사용방법을 잘 지키지 않고 부주의하게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실패할 확률은 17%나 된다고 보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알고 사용하면 거의 100%에 가까운 예방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느낌이 다르다

콘돔을 쓰지 않으려는 사람들, 특히 남성들이 이런 핑계를 댑니다. 하지만 이 점을 꼭 한번 더 생각해 보세요. 성관계는 서로의 마음과 몸을 함께 사랑하는 행동입니다. 콘돔을 사용하지 않으면, 원치않는 임신, 성병, 에이즈에 무방비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상대를 배려한다면 언제 어느 때나 콘돔을 사용해야 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데도 상대방이 콘돔을 쓰기 싫어한다면, 그 사람은 진심으로 당신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콘돔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은 문란한 사람이다.

에이즈 예방의 관점에서 보면 안전한 성관계를 대비해서 콘돔을 지니고 다니는 사람은 성적으로 건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순간에 콘돔 없이 성관계를 해서 원하지 않는 임신을 한다거나(시킨다거나), 성병에(을) 감염되거나(감염시키거나), 에이즈에(를) 감염되거나(감염시키거나) 하는 등 나와 상대방의 인생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미처 준비하지 못한 것을 챙긴 상대방을 비난하기 보다는 세심하고 배려 깊은 사람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콘돔을 쓰자고 말하는 것은 성경험이 많다는 것을 스스로 입증하는 것이다.

여자라면 모르는 척 내숭을 떠는 것이 원만한 관계를 위해서 좋다. 성관계를 하기 전에 콘돔에 대해 미리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처 사전에 상의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상대방에게 콘돔을 쓰자고 말해야 합니다. 이것은 나와 상대를 위한 현명한 선택입니다.

성에 대해 많이 아는 ‘티’를 내면 좋은 여성이 아니라는 생각에 스스로를 얽어놓아서는 안됩니다. 남성도 마찬가지 입니다. 남성이 임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 준비 없이 성관계를 시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성관계의 결과로 임신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필요한 순간에 꼭 콘돔을 쓰도록 노력합시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