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전 성관계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나요?

Early HIV Symptoms면역력 강화! 눌러 주세요!질병조심! 눌러 주세요!Latest HIV Information...에이즈 동영상자료





어떤 이유에서든 성관계를 하지 않겠다고 결심했다면, 결심을 끝까지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평소에 만나고 있는 친구나 사귀고 있는 사람에게 ‘성관계를 하지 않겠다.’는 여러분의 결심을 이야기하세요. 여러분의 결심을 미리 알린다면 상대방은 성관계를 요구하지 않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만약에 상대방이 성관계를 하자고 요구하더라도 미리 말해놓은 게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여러분의 결심을 이야기하기가 편할 겁니다. 그리고 성관계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언제 어떻게 성관계를 하게 될지를 예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예를 들면, 단 둘이 있는 공간(부모님이 외출한 빈집, 노래방, 비디오방, 어두운 공원)에 가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단 둘만 있게 되고, 상대방이 사랑한다고 이야기하면서 성관계를 하고 싶다는 말(혹은 표현)을 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할 수 있습니다. 그 순간에 상대방에게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가 “NO”라고 말했을 때 상대방이 실망하거나, 마음에 상처를 받을 거라는 생각에 단호했던 여러분의 결심이 흔들릴 수도 있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차라리 그 순간에 그러지 않겠다고 말하는 것보다는 ‘눈을 딱 감고’ 성관계를 하는 게 더 쉽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정말로 원하지 않는다면 끝까지 여러분의 결심을 지켜야합니다. 여러분의 결심이나 감정에 대해서 차분하게 이야기하세요.

상대방이 정말로 여러분을 사랑하고 존중 한다면 당신의 느낌과 생각에 대한 이야기를 잘 들어줄 것입니다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고서 상대방이 계속해서 성관계 하자고 이야기하거나, 다른 이유를 대면서 강요한다면, 그 관계 자체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미리 연습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파트너가 말할지도 모르는 몇 가지 것들과 그 말에 대한 여러분의 대답에 대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널 사랑해. 너도 날 사랑하지? 우리 성관계를 하자”
“네가 날 사랑한다면 내 결정을 존중해줘”

“우리같은 십대들 중에서도 성관계를 하는 애들이 많아”
“나도 알고 있어, 하지만 난 하지 않을래”

“뭘 걱정하는 거야? 내가 다 알아서 할께. 널 지켜줄게”
“정말 사랑한다면, 기다려줘”

“나와 성관계를 하지 않으려는 것을 보니, 넌 날 사랑하지 않는거야”
“널 사랑해. 하지만 성관계는 하고 싶지 않아. 솔직히 자꾸 네가 성관계 하자고 말하는 것을 듣는 게 기분 좋지 않아”

어떤 이야기가 오갈 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상대방에게 내 의견을 잘 말하고 여러분의 결심을 꼭 지키세요. 좋았던 서로의 관계를 더 좋게 유지하려면 두 사람 모두 노력해야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계속 자기가 하고 싶은 것만 요구한다면, 앞으로 그 사람과 계속 만날지 말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합니다.  


차례...에이즈홈.........웰빙건강운동...질환정보...대화법....에이즈 사진자료...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