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성병] [삶의 지혜][뇌, 마약, 정신병, 마음] Bird Flu Alert

섹스의 치유력

병이 걸린 다음의 성교는 회복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을 이룰 수 있다. 수술 후 당신은 여러가지 이유로 평소의 성적 활동을 재개하는데 주저하거나 두려워할 수 있다.

약물치료가 성적 기능을 변화시킬 수 있거나, 아니면 병이나 수술로 인해 행위할 능력을 상실했으리라는 두려움이 당신의 행동을 억제시킬 수 있다.

또한 원기왕성한 섹스가 병을 재발시킬지 모른다고 우려할 수 있다. 만일 당신이 만성질환을 앓고 있다면 당신의 리비도는 손상될지도 모른다.

만일 당신이 이미 평소 섹스에 대해 부적적인 감정을 갖고 있거나 당신의 파트너에 대해 그러한 감정을 갖고 있다면, 병은 거절할 수 있는 좋은 변명거리를 제공하는 셈이 될 것이다.

그러나 병에 걸려 있는 동안 육체적인 사랑으로부터 멀리 피하려는 것은 자기패배, 심지어 자기파괴가 될 수도 있다.

왜냐하면 성적인 희열은 치유과정의 일부분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는 다시 기운을 내고 당신의 파트너와 의사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가장 좋은 최음제가 될 수 있다.

능력이 손상되었을 경우, 섹스는 삽입 이상으로 훨씬 더 다양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라. 쌍방의 마스터베이션, 오랄 섹스, 관능적인 마사지, 애무 그리고 그다지 많은 동작을 요하지 않는 몇몇 탄트라 테크닉 등을 통해서 사랑과 성욕을 표현할 수 있는 동시에 당신의 건강을 호전시킬 수 있는 것이다.

병에 걸린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은 일종의 도전이다. 당신은 무의식중에 자신이 병에 걸릴지 모른다고 두려워할지 모른다. 심지어 상대방의 병이 암이나 심장병처럼 전혀 전염될 수 없는 것일지라도 말이다. 게다가 모든 예방책이 강구되어야만 하는 에이즈와 같은 병은 실제로 위험하기도 하다. 누군가와 당신의 고민에 대해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파트너가 감정적으로 당신의 우려를 받아들일 만큼 충분히 안정된 상태에 있지 않다면 의사나 요법학자를 찾아가 그러한 점을 상의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억눌린 불안은, 설령 의식불명 상태라 할지라도 병에 걸린 상대방이 우연히 눈치챌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병에는 제각각 특징적인 문제와 신체상의 구속이 뒤따른다. 여기에 우리 사회에서 가장 일반적이 몇 가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에이즈, 성병] [삶의 지혜][뇌, 우울증, 정신, 마음]Bird Flu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