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성병] [삶의 지혜][뇌, 마약, 정신병, 마음]

Bird Flu Alert

엿보기심리 확산, 나약한 남성 급증.性문화 접촉갈등 원인

엿보기심리의 확산은 왜소해진 남성들이 늘어나는 것과 맥을 같이 한다고 한 전문가는 말한다. 어머니의 치마폭 속에서 과잉보호를 받고 자라난 남성일수록 성적 충동을 엿보기와 같은 간접적 방식으로 해소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엿보기심리 확산의 본질은 치료가 필요한 변태들의 성도착증이 아니라 지극히 정상적인 사람들의 왜곡된 성심리의 확산에 있다성욕이 자연스럽게 해결되지 못하는 이유를 한 전문가는 인터넷과 각종 영상매체를 통해 쏟아져 들어오는 성문화상품이 대부분 서양의존적인 데서찾는다. 성에 엄격한 우리네 정서와 갈등을 빚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예컨대 대표적인 서양식 성윤리로 대변되는 프리섹스만 해도 상대방의 철저한 동의하에 이뤄지는 책임있는 행동철학이 깔려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선 이를 성적 방종으로 이해하는 이들이 대부분이라는 것. 성에 대한 이중잣대도 문제다. 한 누드모델은 각광받는 스타가 되는 반면 어떤 작가는 외설시비로 검찰의 철퇴를 맞아야 했다. 외설과 예술은 물론 정상과 변태와의 구분도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전문가들은 혼돈된 성문제 해결을 위해 두가지 원칙을 강조했다. 성문제에 있어서만큼은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는다면 가능한한 관대한 것이 좋다는 것이 첫번째 원칙. 자위등 성교외 다양한 성적 활동도 인정되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다만 이러한 성적 자유는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성인에 국한 돼야하며 심리적으로 덜 성숙된 미성년자에겐 일정부분 제한이 있어야함은 물론이다.

두번째는 승화와 발산을 통한 성욕의 해결이 심리학적으로 가장 이상적이라는 것. 특히 종교나 문화생활을 통한 승화와 스포츠를 통한 발산이 청소년기 성교육의 핵심이 되어야한다는 것. 1997년 가족과 성상담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참기 어려운 성적욕구를 느낄때 중고생들의 상당수가 그냥 참고 있으며 (여중생44%, 여고생45%, 남중생30%, 남고생22%) 운동이나 취미활동으로 푸는 경우는 드물게 나타나 (여중생16%, 여고생13%, 남중생23%, 남고생19%) 가정과 학교에서의 바른 지도가 요청되고 있다.

[에이즈, 성병] [삶의 지혜][뇌, 우울증, 정신, 마음]Bird Flu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