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성병] [삶의 지혜][뇌, 마약, 정신병, 마음]
Bird Flu Alert

아담의 性 이브의 性 - 조물주의 배려, 남자는 차갑게

남성의 상징인 음경과 고환은 실과 바늘같은 사이다. 음경은 고환이 만들어 내는 정자를 사 정해 목적지에 도달시키는 역할을 하고 고환은 음경의 발기와 성장발육에 필수적인 남성 호 르몬을 만든다.

고환은 언제나 어둡고 공기도 잘 안 통하는 답답한 곳에 숨겨져 있지만 원래는 배 위쪽 깊 은 곳에 있었다. 이런 고환을 조물주가 음낭이라는 특수 주머니에 넣어 몸 밖으로 빼낸 데 는 몇가지 까닭이 있다.

우선 고환이 정자를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체온보다 2~3도 낮아야 한다. 체온이 올라가면 고환이 정자를 제대로 만들 수 없게 된다. 그래서 조물주는 몸 안에 있는 여성의 난소와는 달리 남성에게는 음낭이라는 주머니를 만들어 몸 밖에서 시원하게 고환을 보관하도록 했는 지도 모른다.

고환을 둘러싸고 있는 음낭피부는 다른 신체표면에 비해 유달리 주름이 많다. 이 주름은 여 름철 온도가 높아지면 쉽게 늘어져 열 방출면적을 크게 해주고 몸에서 되도록 멀리 떨어지 게 해 고환을 차갑게 해준다. 추운 겨울에는 음낭이 쭈글쭈글해지고 고환을 들어 올리는 근 육이 수축해 몸에 바짝 달라붙게 한다.

또 음낭에는 땀샘이 많아 특히 여름에 습하기 쉬운데 이것은 수분을 많이 발생시켜 서늘하 게 유지시켜 주는 일종의 자동 냉난방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인도서는 남성의 산아제한을 위해 더운 물에 들어가도록 권장한 일도 있었고 석탄으로 열차 를 운행하던 시절에는 화부(火夫)들에게 불임증이 많았다는 얘기도 있다.

사우나를 오래 하거나 겨울에 난롯가서 다리를 벌리고 오래 앉아 있는 것도 남자에게 좋지 않은 일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음낭부위를 차갑게 하면 정자 생성기능이 향상될 수 있다. 정자 수가 적고 운동성이 약한 사람의 음낭에 얼음 주머니를 씌웠더니 정자 수가 늘었다는 보고도 있다.

요즘은 내의도 패션시대라고 꽉 조이는 바지나 속옷이 유행이라고 한다. 조물주가 몸 밖으 로 내놓은 고환을 굳이 몸쪽으로 밀착시켜 온도를 높인다면 좋을 게 없다. 남성이 1회 사정 에서 배출되는 정자 숫자가 옛날보다 절반이나 줄었다는 보고도 있는데 이는 환경오염, 공 해등의 탓도 있지만 꼭 끼는 바지나 내의 착용도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남자들이여, 패션에만 신경쓰다가 남성(?)이 멍들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에이즈, 성병] [삶의 지혜][뇌, 우울증, 정신, 마음]Bird Flu Alert

Free Beautiful Phot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