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성병][뇌,마약,정신병, 마음]Bird Flu Alert

태 교

태교란 어머니가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할 때까지의 몸가짐과 마음가짐을 말하며, 보다 훌륭한 자식을 낳기 위한 어머니의 의지라고 할 수 있다. 태아가 모체로부터 받은 열 달 동안의 영향은, 태중교육 열 달이 스승으로부터 십 년 배우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말이 시사하는 바와 같이, 출생 이후의 심성이나 기질을 형성하는 결정적인 바탕이 된다. 예를 들어, 모체가 불안과 공포 속에 있을 때, 자율신경계를 자극하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태반을 통과하면서 태아에게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임신한 여성은 항상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생각과 몸가짐을 바르게 해야 한다.실제, 초음파 영상을 통해서 태내를 보면, 엄마의 행동은 물론 마음의 변화까지도 태아에게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 조상들은 태교의 내용으로, 눈으로 나쁜 모습을 보지 않고, 귀로는 음란한 말을 듣지 않으며, 입으로 오만한 말을 하지 않았다. 또 잠 잘 때 옆으로 눕지 않고, 앉을 때 가장자리에 앉지 않으며, 기울어진 자세로 서지 않고, 한 발로 서지 않으며, 바르지 않은 자리에는 앉지 않았다. 모양이 반듯하지 않거나 벌레 먹은 과일, 날 채소나 찬 음식, 빛깔이 좋지 않은 음식, 바르게 자르지 않은 음식을 먹지 않으며, 술을 마시는 것과 약을 먹는 행위도 모두 금했다. 또한 아기의 유산을 초래할 수 있는 행동을 삼가 태아를 보호하려 했다. 이는 우리의 조상들이 생활의 경험에서 얻은 지혜를 실천한 것이므로, 태교의 교훈이 갖는 중요성은 예나 지금이나 다를 바 없다. 임신부가 태교를 잘 실천하려면 어머니가 될 사람은 물론 가족 모두의 협조가 필요하다. 이는 가족 모두에게 기쁨이 될 새 생명이 보다 훌륭한 사람으로 태어나 성장하도록 돕는 일이기 때문이다.

[에이즈, 성병] [삶의 지혜][뇌,마약,정신,마음]Bird Flu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