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성병][뇌,마약,정신병, 마음]Bird Flu Alert

질문) 성이란 부끄러운 것입니까? Sex는 또 왜 하나요?

    답변) 사람들은 보통 자기 나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어떤 사물에 대해 생각하고 그에 따른 가치관을 갖게 됩니다. 성에 대한 견해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성장하면서 배우고 느낀 바에 따라 각기 달라서 성에 대해 물었을 때 그 대답은 아마도 모두가 다를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부끄러워하면서 아무 대답도 못하고 얼굴만 붉히는 경우도 있을 것이며, 어떤 사람은 성은 더럽고 부도덕한 것이라고 하여 질문의 가치도 없다고 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지극히 개인적인 일인데 그런 것은 왜 묻냐고 할 수도 있으며, 성은 흥미롭고 즐거운 것으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쾌락의 한 수단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을 부끄럽게 생각하는 이유는 '성'을 단순히 성행위만 연상하기 때문입니다. '성교'하면 웬지 어둡고 음침하고 남몰래 은근히 하고 숨겨야 한다는 인식때문이라고 봅니다.
    궁금자님은 이성친구는 있는지요? 또 몇 살정도인지요? 사람의 성장에 따른 변화에 대해서 이해를 하시는지요. 자연스럽게 생기는 이성에 대한 감정과 그 감정에 의해 애정교감이 이루어지고 서로에 대한 강한 끌림같은 것을 느껴보셨는지요. 섹스는 어떤 목적에 의해서 하기보다는 서로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고 함께 나눌 수 있는 관계속에서 자연스럽게 하게되지요. 그러나 이러한 사회관계에서 이루어지는 성적행동에는 책임감, 수치감, 합목적성, 성의 인격적 가치, 인간존엄성이 반드시 따라야 합니다.
    단순히 종족을 번성시키기 위한 시도나 일방적으로 성적욕구를 만족하기 위한 매춘이나 성폭력사례도 있지만 그것은 정상적인 것으로 볼 수 없습니다.

[에이즈, 성병] [삶의 지혜][뇌,마약,정신,마음]Bird Flu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