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성병][뇌,마약,정신병, 마음]Bird Flu Alert

질문) 저 좀 어떻게 해주세요...
자꾸 이상한 생각이 나고. 친구들이 성에 관한 얘기를 하면 몸이 떨리면서 어른들이 성폭행한 자료를 읽을 때 그 장면이 떠올라요...저 좀 어떻게 말려주세요...

  답) 님의 표현으로 보아 성적 욕구가 강할 때 인 것 같군요. ..님의 반응이나 상상은 자연스러운 것이지 걱정할 일은 전혀 아닙니다.
사람들은 모든 일을 직접 경험하지 못하고 흔히 책이나 다른 매체를 통해 간접 경험을 합니다. 그런 과정 가운데 여러 역할도 해보게 되고 몰입되면 실제와 같은 감정을 느끼기도 하고 뇌리에서 지워지지 않고 오랫동안 연관되는 상상도 하게되죠.
특히 ...님의 시기에 성에 대한 느낌에 대한 반응은 일생 중 어느 때보다 강할 때이니 그 분야에 대한 관심이나 반응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을 정도로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과 관련된 상상에 지나치게 빠져 일상생활에 방해를 받는다면 조절이 필요하겠지만
그러한 성적 욕구를 지나치게 억압하여도 정신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귀하에게 요구되는 것은 성에 대한 감정을 자연스러운 감정으로 이해하고 강한 성적 욕구는 젊음의 상징이라고도 볼 수 있으니 삶의 활력소로 바꾸는 일입니다.
또한 자신의 그런 변화에 대해 스스로 놀라움을 느끼고 걱정할 정도라면 귀하께서는 자기 조절능력이 충분하신 분입니다

참고로 많은 연구에 따르면 개인의 포부와 사회적인 성취는 청소년기의 성충동의 조절과 승화를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에이즈, 성병] [삶의 지혜][뇌,마약,정신,마음]Bird Flu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