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성병][뇌,마약,정신병, 마음]Bird Flu Alert

질문) 친구들은 자위행위를 많이 하면 키가 안큰다거나 성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그러는데 정말로 자위행위는 그런 부작용을 초래하나요. 구성애씨의 강의에서는 남자의 경우, 자위행위를 너무 많이 하면 성기가 얼굴 쪽으로 휘어서 삽입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던데 정확한 답변을 좀 해주세요.


답) 많은 청소년들이 자위행위를 하는데 대해 어른들의 생각은 부정적인 경향이 많지요. 그것은 자신들이 청소년 시절 겪었던 그러한 행위 후의 장점보다는 단점과 또한 전통적으로 성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과 관념으로 인해 자위행위에 대한 걱정스런 눈초리가 아닐까 생각되어집니다.
어른들의 그런 경험에서 나오는 걱정이 결코 거짓이라기 보다는 사실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러나 그런 시각으로 인해 자녀들을 걱정하는 나머지 자위행위에 대해 부정적인 설이 많이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예를 들면 귀하께서 지적하신대로 키가 크지 않는다거나 혹은 후에 발기에 어려움이 있게 된다거나 혹은 성기모양에 문제가 생긴다거나 등등 많지요. 자위행위로 인한 쾌감의 대가로 그런 이상이 온다면 여간 걱정이 아니겠지요. 그런 말들이 사실인가 아닌가 반신반의하면서 걱정하면서도 쉽게 벗어나지 못하는 것 또한 현실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설은 사실 연관이 없다고 합니다. 문제는 어느 정도로 하느냐 이겠지요. 너무 횟수가 많다보면 심리적으로도 불안하게 되고 에너지를 뺏겨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게 될 것입니다. 어른들이 성생활을 조절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스스로 조절할 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강한 자극이나 불결한 손 그리고 기구의 사용은 다른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성기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자기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주로 하게 되는 시간에 친구에게 전화를 한다거나 음악을 듣는다거나 통신을 할 수도 있겠지요. 모든 일이든지 지나침은 모자람만도 못하다는 말이 있는 것 아시지요?

[에이즈, 성병] [삶의 지혜][뇌,마약,정신,마음]Bird Flu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