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황색 야채를 섭취한다

에이즈 동영상자료



야채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A·B군·C, 칼슘과 칼륨, 인, 철분, 망간 등의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은 유해 물질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유기농 채소에는 이러한 성분이 훨씬 많이 함유된 것으로 밝혀지면서 주목받고 있다.

돌나물 돌나물은 간과 신장에 좋고 피를 맑게 하며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스턴트 음식으로 인한 식중독과 각종 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참나물 연하고 향기가 은은해 쌈야채로는 물론 나물로도 인기가 많다.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으며 고혈압, 중풍 예방효과가 높고 신경증, 대하증에도 효과가 있다.

브로콜리 맛이 달고 순한 야채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변비와 혈액순환에 좋다. 특히 발암 억제 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성인병 예방과 위장을 보호하는 식품으로도 알려져 인기가 높다.

여러 가지 쌈야채 대부분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액이 산성화되지 않게 균형을 맞춰주는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 쌈야채는 인스턴트 식품과 패스트푸드 등으로 인한 유해 물질을 제거해 신체를 맑게 청소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유기농 쌈야채가 좋고, 깨끗이 씻어 꼭꼭 씹어 먹을수록 효과가 좋다.

생야채와 오리엔탈소스
필요한 재료
돌나물·참나물 100g씩, 적양파 ½개, 겨자잎, 양상추·봄동 5장씩, 오리엔탈소스(간장·레몬즙 4큰술씩, 식초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고춧가루 ½큰술, 올리브오일 ½컵, 설탕 1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돌나물은 흐르는 물에 살짝 흔들어 씻어 건진다.
2. 참나물은 흐르는 물에 씻어 짧게 자르고, 적양파는 얇고 동글동글하게 썬다.
3. 겨자잎과 양상추는 씻어서 한입 크기로 자른다.
4. 봄동은 한 장씩 떼서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턴 뒤 한입 크기로 자른다.
5. 그릇에 손질한 야채를 소복이 담고, 소스를 뿌려내거나 따로 곁들인다.


Index.......성병예방...인간관계....에이즈 최신정보....정보 도우미..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