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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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강화 영양소 대표적 식품


엽산 녹색채소, 콩류, 과일류, 살코기
피리독신(비타민 B6) 생선,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콩, 현미 등 잡곡류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생선, 계란, 해조류, 당근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류
비타민 C 풋고추 고춧잎 피망 케일 양배추 시금치 등 채소류, 키위 오렌지 딸기 등 과일
비타민 E 식물성기름, 땅콩 잣 호두 등 견과류
철분(Fe)  살코기, 생선, 계란, 콩, 팥, 해조류, 짙푸른 채소류
아연(Zn) 굴 등 패류, 육류, 가금류
마그네슘(Mg) 견과류, 콩류, 현미 귀리 등 잡곡류
셀레늄(Se) 해산물, 살코기, 곡류, 우유 및 유제품

자료제공: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 영양상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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