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향상시켜 암을 예방하는 식품

에이즈 동영상자료


면역력이 충분히 갖춰져 있으면 암을 유발하는 물질과 접촉하거나 체내로 유입되었다 하더라도 거뜬히 제거할 수 있다.

암을 예방하려면 이른바 건강 유지에 필요한 수준보다 더 강한 면역력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신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가진 식품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식품은 버섯류와 담색채소

표고버섯이나 만가닥버섯, 말굽버섯, 송이버섯, 신령버섯(아가리쿠스) 등의 버섯류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다당류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말굽버섯의 D-프랑크션, 송이버섯의 MAP(송이버섯의 항종양 단백질)등에는 강력한 면역 활성작용이 있다.

암세포를 제거하는 면역반응은 백혈구의 작용에 의한 것이나, 문제는 백혈구 속의 대식세포(마크로파아지-Macrophage : 몸 안의 이물질이나 노폐물 등을  거두어서 소화하는 대형 아메바 모양 세포의 총칭)에 암 세포를 공격하는 힘이 얼마나 있느냐 하는 것이다.

TNF(종양괴사인자)는 암세포를 공격할 때 생성되는 것으로 이것이 많이 생성될수록 암세포를 공격하는 면역력도 그만큼 강해진다. 이 TNF를 많이 생성하는 것이 양배추, 가지, 무 등의 담색채소와 바나나다.

그 밖에도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식품과 성분에는 오징어 먹물의 무코다당류, 펩티드 복합체와 감초의 글리시르리진 등이 있다. 또한 양질의 단백질도 신체 면역력과 저항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 영양소다.

식탁위에 숨겨진 항암식품 54가지
(나가카와 유조 지음, 동도원, 2000)


Index.......성병예방...인간관계....에이즈 최신정보....정보 도우미..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