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음식으로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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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과 음식은 밀접한 상관성을 갖는다. 잘 먹으면 면역력을 키우지만 잘
못 먹으면 치명적인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과일과 채소류. 여기에 많은 비타민A·C·E 등이 항산화
작용과 함께 면역력을 높여준다. 특히 바나나는 백혈구를 구성하는 비타민
B6와 면역 증강 및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A, 베타 카로틴 등이 많아 노화방
지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돌나물, 참나물 등 나물류와 브로콜리 등
도 면역력을 키워준다.

발효식품인 김치는 종합면역증강 음식이라고 할 만큼 면역력 증강에 좋다.
양념으로 넣는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살균·정장효과가 뛰어나다.

된장과 청국장도 면역력 증강에 좋다. 콩의 발효물질은 혈전을 분해하며, 암
세포의 발생과 성장을 억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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