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키워주는 최고의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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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 하나 만큼은 확실히 챙기고 싶다면...
내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관심을 갖자!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있는
암 극복도, 콜록콜록 잘 낫지 않는 감기 예방도 내 몸의 면역력이 좌우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건강의 키워드로 떠오른 면역력, 이러한 면역력을 쑥쑥 높이는 식품과 식사원칙을 알아본다.”

최고의 면역력식품 마늘
예로부터 백익일해라 불릴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 받아온 마늘은 냄새가 나는
한 가지 해로운 점만 빼면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최고의 면역 증강 식품이다. 박테리아를 죽이고 곰팡이를 죽이며, 바이러스와 암세포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속이 꽉찬 양배추
서양에서는 예로부터 약으로 사용되어질 만큼 영양 가치가 우수한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도 다량 함유돼 있어 내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식품 대열에 속한다.

영양의 보고 콩
밭의 쇠고기 콩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높이는 데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인삼에 버금가는 당근
일본에서는 당근이 인삼으로 불리정도이다. 색이 선명한 당근은 카로티노이드의
보고로 ,β-카로틴의 함유량이 다른 녹황색 채소 중에서 단연 톱이다. 이러한
β- 카로틴은 항산화력이 강한 성분이어서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일조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이 내린 선물 버섯
식물도 아니고, 그렇다고 동물도 아닌 버섯은 그독특한 위치만큼이나 신비한 약효를 가진 균사식품이다. 무엇보다 버섯에는 베타 글루칸이라는 신비한 성분이 함유돼 있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분류돼 있다.
면역력 쑥쑥 높이는 식사원칙
그동안 연구 결과 우리 몸의 면역력은 무엇을 어떻게 먹는가에 따라 크게 좌우
되는 것으로 속속 드러나고 있다. 따라서 내 몸의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식탁 위에서 시작돼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
영양의 균형이 면역력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평소 식사는 편식되지 않도록 하면서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하다.

정제되지 않은 곡물을 먹어라
현미와 배아쌀은 최상의 영양원이다. 현미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B군, 미네랄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의 대부분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평소 정제 되지 않은 현미를 주식으로 하면 영양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어라
녹황색 채소에 풍부한 비타민 A와 비타민C는 면역세포를 만들어내고 그 기능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평소 토마토, 당근, 시금치, 살구, 복숭아 등을 적극적으로 먹는 것이 좋다.

지방질 섭취를 줄여라
지방질의 과다 섭취는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주범이다. 고지방 음식물은 담즙산의 분비를 촉진하게 되는데, 이러한 담즙산은 장내 세균에 의해 발암촉진 효과를 나타내는 등 우리 인체의 면역 기능을 크게 저하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

섬유소를 섭취하라
섬유질이란 인체 내에서 쉽게 소화되지 않는 음식 성분을 말한다. 이러한 섬유질은 장내 세균을 조절하고 신진대사에서 발생된 독성 이온 등을 흡착해서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우리 몸을 정확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일정한 기여를 하게 된다.

콩 제품을 많이 먹어라
밭의 소고기라 불릴 정도로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특히 콩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이여서 면역기능을 높이는 데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는 좋은 식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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