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식품 vs 나쁜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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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면역력 향상에 좋은 식품에는
철분이 풍부한 해조류와 두뇌에 좋은 등푸른 생선,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힘을 키워주는 견과류, 항암작용있는 버섯류, 그밖에 콩류와 마늘 그리고 들깨 된장등을 들 수가 있습니다.

반면 아기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음식들도 있는데 이들은 대부분 패스트푸드와 기름에 찌든 음식들로 이런 음식들은 제대로 소화 되지 않고 위와 장에 남아 속에서 독소를 만들어 몸에 해로우며 인스턴트식품에 들어가는 인산염 등은 칼슘성분을 몸으로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기에 칼슘이나 영양소를 듬뿍 먹어 주었다해도 그 흡수율을 떨어뜨려 전혀 소용없게 만듭니다.

포화지방산을 갖고 있는 식품성 마가린이나 유탕처리식품인 라면은 아기면역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므로 가능한 먹이지 말아야 합니다.
그밖에 사탕 과자 초콜릿 햄버거 핫도그 가공소시지 가공 우유 콜라사이다 등도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식품이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영유아기에 습득한 면역력은 평생건강의 기초가 되는데요.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식품으로 가득찬 이유식을 하나 소개하려 합니다. 우리 몸의 각종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게 돕는 효소를 만들 뿐 아니라 면역력도 높여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해조류인 미역과 다시마,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버섯과 들깨가루를 이용한 이유식입니다.

들깨가루의 경우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아이의 두뇌에 좋으며 알레르기 예방에 좋은식품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엄마들이 흔히 알고있는 EPA DHA는 등푸른 생선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들깨에도 많이 함유되어있으므로 등푸른 생선을 먹이지 못하는 아기들에겐 들깨를 곱게 갈아 죽을 쒀주는 것도 면역력과 두뇌향상에 좋은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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