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능을 증강시켜 간에 좋은 영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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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들은 각각 생화학적 개인차가 있어서 각자의 면역능이 저마다 다르고 면역세포가 원하는 영양물질의 종류와 양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면역능을 증강시키는 영양소라고 모두 자기에게 맞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바이러스 간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은 자기의 체질에 맞는 영양소와 양을 적당하게 선택하고 조절하여 복용해야만 목적한 바를 이룰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들이 연구한 결과에 의하면 이들 면역계를 강화하는 물질들 중 자연계에 존재하는 것들로는 버섯 다당체, 효모의 다당체 등이 있으며 그외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면역능을 증강시키는 영양소들이 있다.

이 영양물질들을 각자의 체질에 맞게 복용하여 면역능을 증강시키는 것이 간염 치료의 지름길이므로 그 영양 물질들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Gamma-Linolenic Acid(GLA) GLA는 인체에서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T임파구의 기능을 조절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세포막이나 생체막의 구성 성분으로 세포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이것은 흔히 식물성 오일에서 발견되는 리놀렌산으로부터 인체에서 만들어지는데 만약 아연, 마그네슘, 비타민 C, 피리독신, 나이아신 등이 부족하면 우리 인체가 원하는 GLA가 만들어지지 못한다. 그러므로 충분한 리놀렌산 섭취는 물론, 위와 같은 물질이 부족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 포화된 식물유, 마가린, 고지방식은 리놀렌산이 GLA로 되는 것을 방해하므로 이들의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 많이 함유된 식품 참기름, 홍화유, 달맞이꽃 종자유 등

아미노산
모든 생명체의 주요 구성성분은 단백질이며, 이 단백질은 많은 분자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체에는 근육, 인대, 힘줄, 기관, 선(gland), 손톱, 머리카락 그리고 담즙과 소변을 제외한 체액 등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생명유지와 종족번식에 중요한 효소, 호르몬, 유전자들 또한 여러가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므로 우리 인체가 필요로 하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하게 생활하기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 특히 파괴된 간세포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많은 아미노산이 필요하다. 건강한 간을 지키기 위해서는 몸무게 1Kg당 단백질 1g이 하루에 필요하다. 그러나 간에 장애가 있으면 2g정도의 단백질이 필요하므로 성인은 하루에 최소한 80~120g이 필요하다.

이 단백질 성분중에서 간의 재생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은 다음과 같다.
많이 함유된 식품 -영양효모, 맥주효모, 두부 등

L-Cystein, L-Glutathione, L-Methionine
이들은 황을 함유하는 함황 아미노산으로서 간의 건강에는 특히 중요한 물질이다. 이들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서 유해한 간 독성물질을 무독화하여 체외로 배출하는데 간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 공급원이 된다. 특히 각종 중금속과 술, 담배연기, 약물들의 해독, 환경공해 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한다.
많이 함유된 식품- 다슬기, 재치, 조개 등

비타민C
면역세포인 T세포의 활성을 강력하게 강화하며 인터페론 생산을 촉진하여 면역능을 증강시킨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간세포가 유리기로부터 공격을 받아 손상되는 것을 억제한다. 이외에도 모든 조직의 성장과 수복에 필요하고 부신기능을 강화하며 잇몸의 건강에 필수적인 물질이다. 그리고 감기를 예방하며, 정신신경을 강화하여 항스트레스 작용을 한다. 독성물질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함으로써 환경, 식품, 물, 공기의 오염, 약물중독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한다.
많이 함유된 식품 - 신선한 야채와 과일에 많은데 특히 장미열매, 밀감류, 딸기, 사과, 감, 감자, 양배추, 토마토, 순무잎, 피망에 많다.

비타민B Complex
비타민 B는 에너지 생산에 관여하는 보조효소로서 간이 물질대사를 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특히 간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대사작용에 비타민 B가 없으면 대사가 이루어지지 않을 정도로 중요한 일을 한다. 그러므로 간에 장애가 생기면 더욱 많은 비타민 B들이 필요하게 된다. 이외에도 비타민 B는 인체의 신경, 피부, 눈, 머리카락, 세포,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줄 뿐만아니라 위와 장의 평활근을 튼튼하게 해서 소화흡수를 도와준다.
많이 함유된 식품 -영양효모, 밀기울, 모든 야채, 우유, 완전곡류, 쌀겨, 씨앗류, 콩, 버섯, 감자, 계란, 치즈 등에 많다.

셀레늄
셀레늄은 여러가지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유지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원소이며, 효소(글루타치온 퍼옥시다제)의 구성성분으로서 세포의 산화방지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런데 현대는 음식물로부터 섭취하는 셀레늄량이 놀랄만큼 적어 셀레늄 부족이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므로 적정량의 셀레늄을 섭취하여 면역기능을 강화하고 각종 유독물질로부터 해독기능을 강화해야 한다.
많이 함유된 식품 -전립곡물, 해산물, 내장, 양종용 이스트, 마늘, 옥파 등

Coenzyme Q10
이 영양소는 비타민 E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과 같은 물질로 인체에서 면역기능을 강화, 노화를 지연시킨다. 간과 모든 조직에 산소공급을 촉진하여 항암작용이 있다.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
많이 함유된 식품- 연어, 고등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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