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도 항암 고혈압 면역까지

에이즈 동영상자료


농림부, 산자부등 농산물 일반식품 적극 육성

김치에 항암이나 고혈압 면역 등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최근 농림부가 식품위생법 시규개정을 통해 농산물이나 전통식품에 대해 영양학적인 유용성을 담는 광고를 허용하기로 방침을 세우고 있는데 이어, 오는 1일 순천대에서 김치효능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산업자원부 지원을 받고 있는 김치사업단에서 주최하는 심포지엄은 김치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김치효능, 어디에 좋은가’라는 주제로 열리는데 학계 저명 연구가들이 김치의 효능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부산대 김치연구소의 박건영 교수는 ‘김치의 건강기능성’에 대해 서울대의 정가진 교수는 ‘김치유산균의 면역활성효과’에 관해 발표하며, 영남대의 박용하 교수는 ‘김치의 바이러스감영 예방효과’에 대해 발표한다.

또 김치의 동맥경화예방효과, 암예방효과와 김치재료의 기능성성분은 물론 돌산갓김치의 항고혈압예방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도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광주, 전남지역의 김치기업체에서 제조한 김치제품의 ‘김치 전시회’와 순천대김치센터에서 개발한 ‘한방기능성 김치’ 시제품도 70주년 기념관 로비에서 열린다.

기능식품에 대한 식약청의 규제일변도 정책과 달리 농림부 산자부의 적극적인 산업육성 지원책에 따라 농산물이나 일반식품의 기능성 표현이 향후 기능식품 분야를 월등하게 뛰어넘을 전망이다.

그동안에는 허위표시나 과대광고로 벌금을 받아온 농산물, 전통식품의 기능성 강조 광고가 가능하게 추진되는 반면 상대적으로 기능성 표시에 한계가 많은 기능식품업계는 더욱 위축되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높다.


hfoodnews.com
2006.05.29


Index.......성병예방...인간관계....에이즈 최신정보....정보 도우미..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