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예방
18&18
재미
아마존
창생인
에이즈
대뇌
Yes24
춘천
한림대
우리말

최음제(催 劑, aphrodisiac)


최음제는 성욕을 증대시키는 물질이라고 해서 사용되고 있으나 그 약물학적 안정성이나 효과성에서는 많은 논란이 되고 있다. 최음효과가 있다고 생각되는 물질로 알려진 것은 코뿔소의 뿔가루, 당나귀 젖과 박쥐피의 혼합제, 낙타 혹의 지방, 자라의 생피, 소나무 구과, 조선인삼 등이고, 토마토, 귤, 감자와 같은 일상적인 식품도 최음제라고 하는 사람도 있어서 사실상 개인적 취향에 따라 제각기 주장하는 형편이므로 확실한 최음제는 아직 없다고 보는 것이 정확한 판단인지도 모른다.

최음제 중에는 오래 전부터 알려진 요힘빈이 있는데, 이것은 아르만핵을 갖고 있는 인돌계 알칼로이드의 일종으로서, 중추신경을 자극시켜 흥분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남성의 척수에 있는 발기중추에 작용하여 흥분시키고, 장시간 음경발기가 지속되도록 하는데 그러나 성적 쾌감은 얻지 못하는 것이 보통이고, 오히려 장시간의 페니스의 왕복운동 때문에 통증을 경험할 수 있다.남유럽산 풍뎅이에서 채취되는 방어물질인 칸타리딘은 독성이 매우 크다. 이것은 성욕은 일으키지 않지만 남성요도를 자극하여 음경을 발기시키고, 음핵을 울혈시키기도 한다. 이 물질을 잘못 사용하면 치명적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된다.

가장 널리 애용되는 최음제는 알코올이다. 적당량의 술은 성욕을 자극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다분히 심리적인 요인이 더 최음효과를 일으킨다는 것이 일반적인 결론이다. 말하자면 사람들은 어떤 음식이든 그들의 성적 능력을 앙양시킨다고 믿게 되면 최음제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성폭력예방
18&18
재미
아마존
창생인
에이즈
두뇌
Yes24
춘천
한림대
우리말